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영업시간 및 예약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5. 9.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차량 고장으로 인해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를 방문한다면 꼭 사전에 영업시간 및 서비스 예약을 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사전에 부품이 없어 수리가 안된 차량이나 조속한 수리를 받기 위해 아침 일찍 대기하고 있는 차량으로 당일 조치가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시간 절약 및 신속한 정비를 받기 위해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영업시간 및 서비스 예약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블루핸즈는 전국에 1400여 개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대자동차의 공식 서비스 협력사입니다.

 

2.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영업시간

평   일 : 09:00 ~ 18:00

토요일 : 09:00 ~ 13:00 (셋째 주 토요일은 휴무,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동절기 : 19:00 ~ 17:30

일요일·공휴일 휴무입니다.

 

*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영업시간은 업체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다른 이유는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의 협력사로 개인이 운영하는 사업장입니다. 그래서 블루핸즈마다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평일 17:00~18:00 전에 차량 점검을 위해 방문한다면 가까운 블루핸즈에 미리 전화 통화 후 점검이 가능한지 여부 꼭 확인해 주세요. 통화 없이 방문하였을 경우 대기고객이 밀려있거나 접수가 조기 마감되어 점검이 안되며 다음에 재차 방문할 수 있습니다.

 

 

3.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예약 안내(ARS)

간단한 전화 한 통으로 정비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전문 상담원이 점검받아볼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를 검색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예약을 해주십니다.

 

3.1. 서비스 예약 안내(ARS) 전화번호 

전화연결은 080-600-6000 (ARS ② 정비 예약→ ① 접수/변경/취소) 번이며 상담원과 통화 후 고장 증상, 서비스받을 희망지역, 희망일자, 시간 등을 상담하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3.2. 서비스 안내(ARS) 이용방법 및 이용시간

▶ 이용방법 : 080-600-6000으로 최소3일 전 사전 예약만 가능합니다.

▶ 이용시간 : 오전 08:30~오후 17:30분

▶ 대상 차량 : 승용/SUV/소형화물/소형 승합차(상용차 제외)

 

 

4.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찾는 방법 및 예약 방법 알아보기

첫 번째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를 검색 후 눌러 주세요.


다음 권한을 요청합니다 에서 내 위치 확인을 위해 허용을 눌러 주세요.


허용을 누른 후 자동으로 내 위치 확인되어 지역이 설정되었습니다. 검색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검색 아래 블루핸즈가 위치한 지도 화면이 보이고 아래 서비스받을 가까운 블루핸즈점을 확인하고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전문 블루핸즈, 종합 블루핸즈, 서비스 센터가 보이는데요. 궁금해하실 것 같아 설명드립니다.

 

 

▶ 전문 블루핸즈 : 판금/도색, 엔진/미션 작업 등을 제외한 신속한 보 증수 및 일반정비 가능합니다.

▶ 종합 블루핸즈 : 판금/도색, 엔진/미션 작업 등을 포함함 모든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합니다.

▶ 서비스센터 :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한 현대자동차의 직영점입니다.


블루핸즈 예약을 위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확인을 눌러 주세요.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로그인을 위해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눌러 주세요.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로그인이 되었다면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블루핸즈를 확인하고 예약하기를 눌러 주세요.

 

 


온라인 예약 화면으로 아래 보유하고 있는 차량이 맞는지 확인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보유하신 차량이 2대~3대라면 차량번호를 한번 더 확인해 주시고, 등록이 안되었다만 보유차량 옆에 있는 다른 차량을 클릭하여 차량번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차량 정비 내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리유형(일반정비, 리콜/무상정비, 품질 정비)중 1개를 선택하여 주시고 아래 상세 내용을 적어 주시면 점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장 증상이 더 있다면 우측에 있는 +를 눌러 정비내용을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다음을 눌러 주세요.

 

 


온라인 예약화면으로 다시 한번 블루핸즈점을 선택하고 날짜 선택은 검은색으로 진하게 표시되어 있는 숫자가 예약 가능한 날짜입니다. 예약 가능 날짜를 선택하였다면 우측에 있는 시간선택 잔여 예약수를 확인 후 선택해 주세요. 완료 후 선택 완료를 눌러 주면 됩니다. 

※ 주말 토요일에 예약을 하려고 했더니 토요일은 예약할 수 없도록 날짜 선택이 비활성화되어있습니다. 토요일은 근무시간이 짧고 차량 접수건이 많아 사전 예약 접수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선택한 내용이 맞으시다면 확인을 눌러 주세요.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서비스 사전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날짜와 시간 방문할 블루핸즈점이 맞는지 확인 후 예약 현황 바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정비 예약 정보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비 예약 현황으로 제가 지정한 날짜에 서비스 점검 날짜가 예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정비 예약 취소하기

예약 취소는 간단합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나의 현대자동차 → 차량 점검 및 서비스 → 정비 예약 현황에서 취소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정비 예약 취소 화면으로 취소사유를 선택하고 예약 취소를 눌러주세요. 다음 정비 예약이 취소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예약 취소를 누른 후  정비 예약 현황에 아래 상태가 취소로 변경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영업시간 및 예약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유용한 정보 되셨는지요! 자세하게 알려 드리고자 내용이 많이 길어졌지만 한번 천천히 해보시면 자동차 정비 예약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차량점검 잘 받으시고 블루핸즈 서비스 받기 전엔 꼭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예약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