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잠자던 포인트 현금화 하기

by 조이 앤 남 2021. 6. 20.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여러 카드사에서 사용 중인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로 입금하는 서비스가 지난 1월 5일부터 도입되었는데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시행된 지 4개월 만에 2000억 원이 넘는 돈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금융위는 6. 17일부터 모바일뱅킹을 사용을 어려워하는 고령층에 대해서도 휴대폰 인증을 거쳐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쉽게 현금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컴퓨터에만 인증서가 설치되어있거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는 것이 익숙지 않은 계층도 쉽고 간편하게 카드 포인트 현금화할 수 있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드 포인트 현금화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를 일괄 조회 가능하며, 현금화 신청한 포인트를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사 대상 포인트

11개 카드사 대표 포인트 12종 이며, 이용시간은 매일 01시 ~ 23시까지 입니다.


■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현금화 하기

알려드리기 전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게
인증서와 휴대폰 인증 2단계의 본인증을 거쳐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어카운트 인포' 입력하고 검색하여 주세요. 검색되면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아래 카드 포인트 현금화를 클릭해 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아래 전체 동의하기 □에 체크 후 정보 입력화면으로 이동 클릭해 주세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여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본인 확인 후 추가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해 아래 본인 확인하러 가기 클릭해 주세요.


본인 확인 휴대폰 인증 화면입니다. 정보보호를 위해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거래은행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공백 없이 정확게 입력인증번호 받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인의 휴대폰 메시지로 본인인증번호가 수신되며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인증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 3분 이내에 인증문자를 입력하지 않으면 처음부터 보안 문자 입력부터 다시 진행해야 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인증번호가 확인되면 아래 포인트 현금화를 클릭해 주세요.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절차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동의할 경우 향후 1년간 절차 없이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임에 동의하여야 서비스 이용기 가능하니 아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위임 동의를 클릭해 주세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신청 전 꼭 알아두고 가야 할 내용으로 천천히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현대카드는 H-Coin만 조회되며 포인트는 현금화가 되지 않습니다. 상기 내용을 확인하였다면 □네모 박스에 체크조회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조회 후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 내역이 확인됩니다. 신청방법은 우측에 전액 신청을 누르거나, 카드사 개별 선택을 눌러 포인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액 포인트를 현금화할지 원하는 카드사 포인트만 현금화할지 선택하고 아래 현금화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수취계좌 지정 화면에서 포인트를 입금받을 본인 명의 금융회사,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계좌번호 오류가 없다면 아래 다음 단계로 이동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농협 계좌를 입력했으나 오류가 발생하여 카카오 뱅크 계좌 등록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현금화 신청을 하기 전 계좌번호와 포인트를 현금화할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세요. 신청하신 포인트는 즉시 차감되며 신청내역이 접수되면 취소할 수 없습니다. 이상이 없다면 아래 현금화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포인트 현금화 신청 전자서명에 아래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인증서 로그인 후 포인트 현금화 신청이 완료되며, 본인의 휴대폰으로 포인트가 현금으로 입금되었다고 메시지가 수신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혹시나 잠자고 있는 자투리 카드 포인트 일괄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본인 계좌로 꼭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