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LG 롤러블폰 출시, 출시일, 폰 가격 알아보기

by 조이 앤 남 2021. 1. 27.

안녕하세요^^ 조이 앤 남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 하게 떠오르는 LG 롤러블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출시되는 LG가 직접 공개한 스마트폰 중 가장 흥미로우며 기대되는 스마트폰 바로 단연 LG의 롤러블폰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 제품은 화면을 돌돌 말았다 펼칠 수 있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LG 롤러블폰 영상을 보고 네티즌들은 환호 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른 기업에서도 프로토타입식 시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상용화에 성공한 것은 LG가 처음이라고 하니 여론 또한 LG의 롤러블폰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롤러블 디스플레이에서 확실히 우위를 점하고 있는 건 LG였기 때문에 완성도 또한 기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11일 오후 10LG전자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 CES 2021에서 롤러블폰의 모습을 공개 했는데요.

제품의 일부만 아주 짧게 보여졌지만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롤러블폰이 펼쳐지는 것은 수동이 아니라 자동(전동식)으로 펼쳐지면서 화면이 커지는 것이며 일정함 힘을 내는 두 개의 모터가 들어가서 터치를 이용해 화면을 펼치고 닫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손으로 밀고 당기게 된다면 매번 힘이 다르다 보니 일정하지 않은 힘으로 여닫게 되면

디스플레이에 손상이 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롤러블폰은 기존에 알려진 대로 화면이 펼쳐지기 전6.8인치의 화면을 가지고 있고 펼치게되면 7.4인치로 커지게 되고 마치 작은 태블릿피시처럼 변한다는 거죠. 롤러블폰의 장점이 바로 여기서 나오게 되는 데요. 따로 접거나 펼칠 필요 없이 기존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고 크게 보고 싶을 때는 자동으로 펼쳐 집니다.

그전 만해도 LG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가 뒤떨어진다는 평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까지 신경쓰고 있는 LG 롤러블폰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롤러블폰은 폴더블폰과는 다르게 디스플레이에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다른 기종과 경쟁을 했을 때 새로운 승부수가 분명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LG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가 뒤떨어진다는 평을 받은적이 있었거든요. 스펙에서 아쉬운 부분을 보여줬던 LG가 이번에는 꽤 많을 신경을 썼습니다.

작년 12월 초에 공개된 LG롤러블폰은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모바일AP에 퀄컴이 최근 발표한 5세대 이동통신 최신 칩셋 스냅드래곤888에 내장된 중앙처리장치(CPU)크라이오 6808코어 기반이며 스냅드래곤 888은 퀄컴 플랫폼 중 최초로5nm(나노미터) 공적 기술을 적옹해 25% 증가한 CPU성능과 전력소모량은 20% 개선 되었다고 합니다. RAM16GB이며 배터리용량은4200mah으로 추정되며 충전속도도 LG폰 최초로 퀼컴 퀵차지5가 나와 5분만에 50%까지 충전 할수 있는 고속 충전기가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LG 롤러블폰은 3월 정식 발표예정이며 가격은 257만원~280만원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상황에 따라 비율을 맞추기 위해서 3가지 모드가 탑재될 예정인데요.

스마트폰의 사용환경 알려 드릴께요~

폰 모드(세로) : 2428×1080(20:9)

비디오 모드(가로) : 2428×1366(16:9)

확장 모드 : 2428×1600(3:2)

 

LG 혁명적인 차세대 롤러블폰 너무 기대됩니다.

하루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이상 조이 앤 남 이었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