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22

심근경색 대표적인 전조증상 7가지 및 예방법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사람의 신체 중 일부 어딘가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현재 내가 이곳이 아프니 빨리 병원을 방문해 달라는 신호가 오게 됩니다. 이를 전조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심근경색은 최근 5년간 남성환자 비율이 77.5%에 달할 정도로 중년 남성들이 주의해야 할 질병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할 때는 심혈관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커 자율신경계 균형이 깨지면서 혈관이 갑자기 수축하고 혈정이 생겨 더더욱 신경을 많이 써주셔야 하는데요. 심근경색은 심장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 갑자기 막혀 심장 일부가 파괴되고 괴사 되는 질환입니다. 만약 지금이라도 신체 일부 중 아픈 곳이 있다면 절대 간과하지 마시고 병원에 달려가 검사 및 진료를 받아 소중한.. 2023. 5. 25.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건강검진 센터 찾기 방법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의학이 발달하고 생활 수준이 향상하면서 인간의 기대 수명은 100세까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이로 인해 정부는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국가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을 받는 대상은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민이라면 모두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① 사무직에 종사하는 직장가입자 ② 20세 이상 세대원 및 피부양자 ③ 지역 세대주 및 20세 이상 지역 가입자라 ④ 만19세~64세 의료급여 수급자는 2년 1회씩 본인의 출생연도에 해당하는 짝·홀수년에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올해는 '홀수'년도인 출생자가 건강검진 대상자입니다. 그리고 .. 2023. 5. 13.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인쇄 및 PDF 저장)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주민등록초본은 은행이나 공공기관에서 거래를 할 경우 매번 새로 발급받아 제출하는 서류로 읍·면·동사무소 방문 없이 인터넷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을 발급 시 방문할 경우 1통에 4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가지만 인터넷으로 정부 24에서 발급할 때는 수수료가 없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쉽고 빠르게 발급이 가능한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인쇄) 우선 인터넷을 통하여 정부 24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주민등록초본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오니 사전에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로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정부 24'를 .. 2023. 5. 8.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방법(인터넷, 모바일)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쉬는 날 가족이나 연인끼리 여행을 가게 된다면 빠르고 편안한 고속도로를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거기에다 아주 먼 여행지를 가게 된다면 여러 번의 고속도로를 번갈아 타게 되면서 고속도로 통행료가 만만치 않게 발생이 되는데요. 그래서인지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고속도로 통행료가 얼마나 나왔는지 궁금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궁금증을 풀어 드리기 위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인터넷을 통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포털사이트검색창에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입력하고 아래 검색된 '고속독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눌러 주세요... 2023. 4. 24.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인터넷, 모바일)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려면 하이패스 단말기를 통해 카드로 통행료를 납부하거나 또는 현금을 납부하여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고속도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빠른 통행과 편리함 때문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하지만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깜빡하고 하이패스 요금을 납부하지 못하고 그대로 통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야 여러 가지를 들수 있겠지만 고속도로에서 운행중 절대 차를 세워서는 안됩니다. 그냥 그대로 통과하여 바로 목적지 까지 안전하게 가시면 되시고 혹시나 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간단한 조회방법을 통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간단 설명) 구.. 2023. 4. 21.
2023년 청년일자리 도약 장려금(고용노동부)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2022년에 시작한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취업애로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직장에서 오래 일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편하여 중소기업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채용하게 되면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을 통해 2년간 최대 1,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2023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으로 중소기업은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어 청년을 채용하며, 장기실업, 고졸학력 등 일반 청년에 비해 경력이 적거나 취업에 있어 어려움이 있는 청년들도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고용노동부의 정책사업인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고용노동부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 1.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이란.. 2023. 4. 20.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공공보건포털)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식품·유흥업 종사자의 경우 식약처 복지부 등 법령에 따라 건강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진단 의무 이행을 위해 보건소 등에서 건강진단 실시 후 건강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을 발급해야 합니다. ■ 보건증 발급대상 ㅇ 식품·유흥업 종사자 등(외식업종사자, 제조, 가공, 조리, 저장, 운반, 유치원, 호텔, 카페, 단란주점, 단체급식 종사자, 유흥업 종사자, 휴게음식점 종사자, 외식산업 분야 아르바이트생 포함) * 예) 식당이나 카페, 급식시설 종사자, 영양사, 조리사, 홀에서 음식을 나르는 사람, 아르바이트와 배달기사 등 위생과 관련한 일을 하시는 분들은 보건증으로 불리는 건강진단 결과서를 필수적으로 발급받아 가지고 있어야 함. .. 2023. 4. 19.
느려진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향상 시키는 6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여 사용할 때는 매우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스마트폰에 어려가지의 어플이 설치가 되고 나면 서서히 잘되던 게임도 갑자기 버벅되고, 느려지기도 하며, 영상도 자주 끊기기도 하는데요. 또한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스마트폰에 설치한 게 하나도 없고 통화 걸고 받기만 하는데 왜 이렇게 느려지는지 모르겠다고 속상해하시면서 새로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느려지는 스마트폰 속도를 설정을 통해 조금이라도 빠르게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느려진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향상하는 6가지 방법 1. '애니메이션 삭제' 방법 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화면 효과가 제한되.. 2023. 4. 17.
난방비지원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잔액조회, 사용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정부는 지난 2022년도에 추위나 더위로 인해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에게 에너지바우처 지원단가를 가구당 12만 7000원에서 4차례 대폭 인상하여 34만 4000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너지바우처 지원가구를 대상으로 지원액을 늘리긴 했지만 막상 지원대상자가 많지 않아 여전히 난방비지원인 에너지바우처를 혜택을 못 받고 있는 대상자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문제로 정부는 경제적 부담으로 에너지 이용에 부담이 되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노인, 질환자, 임산부 등 더위·추위 민감계층까지 에너지바우처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알려드릴 난방비지원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잔액조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에너지바우처.. 2023. 4. 14.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사용기간, 발급대상)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다 보니 하루쯤은 활력소가 되고자 즐기는 것이 문화생활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빠듯한 생활로 인하여 쉬는 주말에 문화생활을 한다는 것이 쉽지 많은 않습니다. 그래서 문화누리카드는 사회적 약자인 취약계층의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상과 문화격차를 완하 하고자 2014년부터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를 발급해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복권기금을 지원받으면서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인 문화누리카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 및 신청자격 ㅇ 문화누리카드 신청자격 :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으로 만 6세 이상( 2017년 12.. 2023. 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