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현대 자동차 블루투스 오디오에 연결하여 음악듣기

by 조이 앤 남 2021. 2. 5.

현대 자동차 블루투스 오디오에 연결 하기

 

안녕하세요^^ 조이 앤 남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오디오에 연결하여 음악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블루투스(Bluetooth)라고 하면 휴대폰이나 , 노트북, 이어폰 등 휴대기기를 선을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으로 연결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장치인데요.

현대자동차도 네비게이션에서 블루투스 연결로 오디오 음악 듣기가 가능합니다. 네비게이션 사진을 보시면서 자세하고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제 자동차 시동을 ON하여 주시고 주차는 P로 넣어 주세요. 네비게이션 우측에 보시면 SETUP 버튼이 보이시죠  눌러 주십시요. 

자동차 내부 네비게이션


화면에 보이는 기기연결을 눌러주세요.

자동차 내부 네비게이션


이 화면에서 바로 기기연결, 시스템 블루투스 정보가 있습니다.  기기연결은 말 그대로 바로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고 시스템 블루투스 정보는 이름이나 단어 등을 입력하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설정 시 입력하여 주신 이름이나 단어가 표시되어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스템 블루투스 정보 입력 안 하시면 기본적으로 차량 이름이 나오며 저는 SONSTA라고 나와있습니다.)

 

 

자동차 내부 네비게이션


기기연결을 누르시면 신규기기추가 라는 창이 뜨거든요. 저는 시스템 블루투스 정보에 이름을 입력하였기에 저의 이름이 나와있습니다. 이제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스마트폰에 설정에 가서 블루투스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블루투스는 꼭 사용 중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 내부 네비게이션


스마트폰에 있는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연결 가능한 바이스 찾아주시고 등록해 주시면 되십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 화면


스마트폰 블루투스 등록 화면이 완료되면서 자동차 네비게이션에서도 신규기기추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인증번호(설정 시 매번 번호 달라짐)가 같이 보입니다. 등록 눌러주세요.

자동차 내부 네비게이션


마지막으로 기기연결 누르시면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의 기종이 화면에 보이며 연결되었다는 것이 확인되십니다.  그리고 기기연결 글씨 밑에 헤드폰 모양하고 음표 보이시잖아요. 체크 꼭 해주시고 스마트폰으로  음악 재생을 해보시면 되십니다.

 

 

네비게이션에서 음악이 나오는 화면은 미디어에서 재생이 됩니다.

차량 내부 네비게이션


그럼 저도 스마트폰에서 유튜브를 재생하여 음악이 나오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차량 내부 네비게이션


블루투스로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음질도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고요. 유튜브로 제가 듣고 싶은 노래 차 안에서 마음대로 골라 들을 수 있으니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연결 못해보신 분이 계신다면  자료 올려드렸으니 순서대로 한번 따라 해 보시고 차 안에서 즐겨 들으시는 음악 많이 많이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조이 앤 남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