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전화번호 체크

by 조이 앤 남 2021. 5. 1.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얼마 전 스마트폰 카메라 액정이 파손되어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방문하여 수리는 받았지만 하루 만에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며칠 시간이 걸려 수리를 받았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삼성전자제품에 고장이 생긴다면 방문하기 전 꼭 영업시간 및 콜센터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삼성서비스센터 영업시간

■ 월 ~ 금(평일) : 09:00 ~ 19:00 

- 혼잡시간대 : 월/금요일 09시~11시, 화/수/목요일 12시~14까지는 혼잡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십시오.

- 점심시간대는 12:00~13:00 이며 서비스 기사님들이 교대근무로 수리하여 주시니 점심시간대 이용 가능합니다.

■ 토요일 : 09:00~13:00(일요일, 공휴일 : 휴무) 혼잡시간대 : 토요일 10시 ~13시입니다.

 

 

※ 센터 방문 전. 꼭 확인할 사항입니다.

- 평일, 주말 방문 시 시간을 고려하여 운영시간 종료 취소 1시간 전에 꼭 방문하여 주셔야 합니다.

- 휴대혼 액세서리 서비스는 액세서리 구매 영수증 또는 해당 휴대폰을 반드시 지참해 주셔야 합니다.

- 휴대폰 잠금 해제를 위해 방문 시 필요 서류를 꼭 발급하여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 부품 구입을 한다면  방문 전 모델명 확인 후 1588-3366으로 부품 예약을 해주시면 재방문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 삼성전자 컴퓨터(노트북, 데스크톱 PC)에 기본 내장되어 판매되는 제품과 외장(단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의 서비스센터는 다르기 때문에 기술 문의 및 상담, 전문센터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전화번호는 참고하여 주세요.

▶ 외장(단품) HDD : 삼성 HDD 전문센터 : 070-4351-3333, 시게이트 HDD 전문센터 : 080-579-0880

▶ 외장(단품) SDD : 기술 문의 및 상담 : 1588-3366, 삼성 SDD 전문센터 : 070-8250-2646

▶외장(단품) ODD 전문센터 : 070-4351-3330

 

2. 삼성서비스센터 콜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대표전화번호 : 1588-3366

TIP: 삼성전자제품 중 부품 고장으로 인해 부품을 교환해야 한다면 사전에 1588-3366으로 통화하여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부품 재고가 있는지 확인 후 방문하여 주십시오. 콜센터에서는 센터 내에 부품이 있는지 확인하고 없을 시엔 센터로 부품을 공급하며 고객 방문 날짜에 맞춰 빠른 시간 안에 수리할 수 있습니다.

 

 

3. 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찾기

지역에 가까운 센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검색하여 주십시오.


다음으로 서비스 예약 아래 센터 찾기를 눌러 주세요.


센터 찾기 화면에서 현재 살고 있는 내 주변에 있는 삼성서비스센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대기현황을 통해 서비스센터 방문 시 예상 소요시간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센터 찾기 아래 화면으로 제 근처에 있는 센터가 검색되었습니다. 위치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4. 출장 서비스 예약

■ 삼성제품 중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등은 센터에 방문하여 수리가 어렵습니다. 수리를 하려면 출장 서비스를 예약하여야 합니다.  

 

 

※ 출장 서비스 이용전 참고사항 및 출장비 

- 제품을 2대 이상 예약할 경우 1588-3366으로 전화하여 동일한 엔지니어로 점검 가능합니다.

- 도서산간지역일 경우 거리가 멀어 방문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 제품별 보증기간은 1년이지만 제품에 따라 보증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경과되었거나 보증기간 이내라도 고장이 아니거나 부주의로 인한 고장 시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며, 기본 출장비는 18,000원입니다. 다만 평일 18:00 이후 또는 휴일인 경우(토/일/공휴일)는 22,000원 부과됩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은 2가지 방법

1) 콜센터 대표전화 1588-3366로 전화하여 전문상담사와 상담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가정에 있는 PC에서 출장 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 가정용 PC에서 출장 서비스 예약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서비스 예약에서 출장서비스 예약을 눌러 주시고 로그인을 하여 주세요.


다음으로 삼성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해주시고, 없다면 카카오 및 네이버 계정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해주세요.


저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후 모델명 코드 및 빨간 체크 박스 안에 내용에 맞게 입력하여 주세요.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 눌러 주시면 예약 가능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유용한 정보 잘 활용하여 서비스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알려드렸지만 부품 고장 시 방문하지 마시고 1588-3366으로 문의하여 상담 후 방문하여 주십시오.

TIP : 삼성전자제품은 구입 시 보통 1년이라는 무상기간 보증이 산정됩니다. 예를 들어 제조년월이 2021. 1. 1. 일에 생산되어 제품을 구매하였다면 내년 2022. 1. 1. 일에 무상 보증기간이 만료가 됩니다. 하지만 무상기간은 제조년월이 아니라 판매한 시점을 무상기간이 시작됩니다. 차후에 제품 고장으로 센터 방문 시 구입한 날짜가 정확하게 생각이 안 날 수가 있습니다. 그때는 제품 뒷면에 붙어 있는 라벨 제조년월일 기준으로+3개월 감안하여 무상 보증기간이 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무상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