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5분안에 지급완료(후기)

by 조이 앤 남 2021. 6. 2.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비상금이라면 대부분 월급 생활을 하면서 조금씩 아주 조금씩 주머니를 차서 제 모자란 용돈을 대신해서 쓰기 위해 모아 쓰는 돈이라고 생각합니다. 월급이 많다면 비상금 그런 생각 자체를 안 하겠지만 제가 월급을 많이 받는 것도 아니고 그냥 소소한 모임이나 사적인 일들이 있을 때 비상금을 사용하는데요. 얼마 전 카카오 뱅크를 주의 깊게 보다 비상금 대출을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 솔직히 솔깃했습니다. 이제 별게 다나 오구나! 이런저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1 금융권 은행을 방문을 많이 해봤지만 이런 금융상품은 본 적이 없었거든요. 현재 제가 카카오 뱅크 대출 승인이 가능할지는 알 수 없지만 상품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고 공감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카카오톡 기반으로 대한민국에서 대다수의 국민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예금, 출금, 적금, 대출, 주식 등 안 하는 게 없을 정도로 여러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알려드릴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휴대폰 어플에서 전화번호를 통해 인증만 하면 나의 신용점수를 조회하여 나에게 맞는 대출이자를 산정하고, 즉시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이 통장으로 입금되는 간편한 대출 서비스입니다. 한마디로 정말 돈이 급할 때 몇 분 만에 통장에 돈이 입금된다는 건데요. 여러 은행을 방문해 대출을 받아봤지만 방문도 없이 통장에 돈이 입금된다니 솔직히 놀랍고 믿기지 않습니다.^^

 

최대 대출금액은 50~300만 원까지 그리고 금리는 연 3.12% 로에 평균 소요시간 60초.. 일단 비상금 치고는 상당히 괜찮은 금액인 건 맞습니다. 아주 큰 금액도 아니고 필요시 사용 후 갚을 수 있는 그 정도 때의 금액인 것 같습니다.

 

 

금리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농협 마이너스 대출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4% 후반인 반면에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대출은 최저 3.12%로 농협은행과 금리 차이는 뒤지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판단은 본인 스스로에 맡기겠습니다.

 

■ 대출 자격

직업이나 소득에 영향 없이 신용평가등급이 1~8등급에 해당하며 다음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① 서울보증보험(주)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② 만 19세 이상 내국인

③ 연체, 부도 정보 등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④ 회생, 파산, 면책 등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⑤ 당행 연체대출 중이거나 손실을 준 적이 없는 고객

⑥ 금융 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카카오 뱅크도 1 금융권으로 다른 1 금융권과 같이 충족 기준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서 울보혐 보험(주)보험증권을 발급할 수 있다면 신청할 수 있으며,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무직이어도 신청할 수 있지만 다만, 대출 연체, 회생 등 파산 관련해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8등급 이상만 해당된다면 신청 가능 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대출 한도

비상금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한데요. 신청 후 대출금액이 통장에 입금되는 것이 아니고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된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을 안 하시면 이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나중에라도 사용을 한다면 매월 납부일에 금리를 적용하여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자 납부가 되오니 참고하여 주십시오.

 

 

■ 대출 기준금리

비상금 대출 기준금리는 '금융채 유통수익률(한국금융투자협회 고시금리) 1년 물'이라는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변경됩니다. 기준금리의 변동주기는 1년이고 대출기간 중에는 금리가 변동이 없다면 매년 만기가 다가왔을 때 변동주기에 따라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동됩니다.

 

■ 대출 상환 방법

상환방법은 대출 기간 중에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가능하고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간 연장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대출기간 종료 시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이자를 모두 상환하여야 합니다.

 

■ 대출 기간

대출은 1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이 끝나기 전에 꼭 연장 신청을 하여 심사를 거쳐 1년 단위로 대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카카오 뱅크는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려면 스마프폰에 어플을 설치해야 하며,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진행이 불가능하오니 가입을 하여 주십시오.

어플이 설치 방법은 스마트폰에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 뱅크 미가입 시 신분증이 꼭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여 주십시오. 저는 예전에 가입이 되어 있어 진행이 조금 더 빠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첫 번째로 카카오 뱅크 어플을 실행 후 하단 우측에 점 3개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아래로 내려가 대출신청에 비상금 대출을 클릭해 주세요.


화면 중간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가계대출 상품설명서, 필수 동의, 선택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아래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휴대폰 본인 확인을 위해 약관 전체 동의에 체크, 통신사 선택, 인증 요청을 누른 후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면 아래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신청한 금액과 대출 금리가 확인이 됩니다. 아래 대출 사용용도를 선택하고, 대출 알림도 선택하여 주세요. 선택 후 아래 비상금 충전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비상금을 충전하시겠습니까? 충전금액과 대출금리 맞는지 확인해 주시고 예를 클릭해 주세요. 

 

 


인증 비밀번호 6자리 입력 후 비상금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3,000,000원을 신청해서 대출금리 4.065%로 현재 농협에서 마이너스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금리보다 0.5% 정도 낮게 나왔습니다. 카카오 뱅크도 1 금융권이라 그런지 금리가 타 은행보다 더 저렴하게 나오는 것 같고, 또한 비상금 대출받는데 충전시간도 단 5분, 아니 3분도 안되어서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정말 심사 없는것 처럼 빠르게 지급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은행 방문 없이 쉽고 빠르게 대출받을 수 있는 건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쉽게 받은 대출이라 쉽게 쓸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더 생각하셔서 필요한 금액만큼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