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국민 지원금 대상 확인 네이버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by 조이 앤 남 2021. 9. 6.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전 국민의 약 88%가 1인당 25만 원씩 받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재난지원금) 지급절차가 오늘 6일 9시부터 시작되어  10월 27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국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 인지 먼저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은 건강보험공단이나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지만, 국민지원금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여 네이버 앱, 카카오톡, 토스 등을 통해 대상자 확인 여부, 지급 금액, 신청 기간과 방법, 사용기한, 사용 가능 지역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를 통한 국민 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로 국민 지원금 대상자 확인하기

첫 번째로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에 접속하고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Na를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상단에 전자문서를 눌러 주세요.


네이버 전자문서에서 아래로 내려가 '국민 비서'를 눌러 주세요.

 

 


네이버 전자문서를 이용하려면 네이버 앱을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네이버 앱에서 보기'를 눌러 주세요. 


네이버 앱 설치를 진행하고, 설치 후 열기를 눌러 주세요.


네이버 앱이 재실행되며 처음과 동일하게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Na를 누르고 N전자문서 국민 비서를 눌러 주세요. 

 

 


다음 이용약관 동의 화면에서 '모든 필수 약관에 동의'에 체크 후 아래 다음을 눌러 주세요.


네이버 인증서 발급을 하기 위해 본인 확인에서 약관 전체 동의, 통신사 선택, 전화번호 입력 후 인증 요청을 눌러 주세요. 인증번호가 메시지로 도착하면 6자리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인증서가 기기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이제 네이버 인증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 주세요.


이제 수신할 알림을 선택 화면에서 전체 선택을 하고, 아래 신청을 눌러 주세요.


바로 네이버 국민 비서 국민 지원금 대상자 여부 확인 신청이 완료됩니다.

 

 

 


5분 경과 후 네이버 앱으로 메시지가 도착되며, 네이버 전자문서 상세화면에서 국민 지원금 지급대상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을 네이버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렸는데요. 내용은 길어졌지만 한번 해보시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 지원금 신청 날짜 잘 확인하시고 올해 12월 31일까지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