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크롬 브라우저 검색창 네이버로 변경 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10. 22.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구글 크롬은 속도가 빠르고 기능면서에도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 유용하게 쓸 수 있어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계정 정보 및 서비스와 연동되어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고 크롬에 최적화된 페이지도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는 상단 주소 표시줄에 단어나 URL을 입력하여 검색창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창에 입력 후 검색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구글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검색하다 보면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 결과를 찾아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도 검색 결과만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검색창을 네이버로 변경하는 방법

 

 

방법은 기본 검색 엔진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첫 번째로 사용하는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접속해 주세요.


크롬 브라우저 메인화면에 접속하였습니다. 이제 우측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누른 후 아래 설정을 눌러 주세요.


설정 메뉴에 좌측에 검색엔진 눌러 주세요.

 

 


우측에 '검색엔진' 탭에서 '주소 표시줄에서 사용되는 검색엔진'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주세요. 새로운 기본 검색엔진 네이버, 빙, 다음, 야후 항목에서 '네이버'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선택 후 크롬 브라우저에 다시 접속하면 상단 검색창이 네이버로 변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크롬이 아닌 네이버로 검색이 됩니다.


그리고 위 검색엔진 외 다른 기타 엔진을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 검색엔진 관리를 선택하여 직접 추가하거나,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관리를 눌러 주세요.

 

 


이곳에서는 기본 검색엔진, 기타 검색엔진을 기본으로 '설정', '수정', '목록에서 삭제'를 할 수 있고, 원하는 엔진이 없다면 우측 하단에 추가를 눌러 검색엔진을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를 눌러 주세요. 



이제 '검색엔진 추가'에서 검색엔진 입력란에 사용할 검색엔진 단어를 입력해 주세요. 나중에 기본 검색엔진으로 선택할 수 있는 리스트에 보일 부분입니다.

 

 

'키워드'는 입력란에는 검색엔진에서 사용할 텍스트 단축키를 입력해 주세요. 검색 주소창에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면 더 빠르게 검색엔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RL' 입력란에는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 페이지 웹 주소를 복사해서 가져오거나 직적 입력하면 됩니다. 꼭 첫 페이지의 주소가 아니어도 되며, 지식백과 메일 등 특정 페이지의 주소도 가능합니다.  'URL' 입력 후에는 끝에 %s 를 넣어줘야 저장 후 기타 검색엔진 →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확인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검색엔진 추가로 기타 검색엔진이 새로 생성되었으며 우측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눌러 '기본으로 설정 '을 선택하면 크롬 검색창에 설정한 검색엔진으로 변경됩니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검색 페이지가 있다면, 크롬 브라우저 검색창을 네이버로 변경하는 방법을 통하여 검색엔진을 설정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