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by 조이 앤 남 2022. 2. 8.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처음으로 컴퓨터를 배우는 초보자라면 키보드에 있는 한글 자판을 익혀야 쉽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컴퓨터를 배우고자 할 때 초보자의 길잡이 역할을 했던 것이 바로 한컴타자연습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한컴타자연습은 학습적인 요소뿐 아니라 재미 요소를 강화하여 학습에 더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반영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컴타자연습에 온라인 게임 기능이 있어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타자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타자 능력을 향상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 한컴타자연습 무료 설치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한컴타자연습 무료 설치 방법

첫 번째로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를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 후 아래 '한컴타자연습 소개 : 한글과 컴퓨터'를 눌러 주세요.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이제 한컴타자연습 파일을 설치하기 위해 아래 '구버전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한컴타자연습 파일을 실행하거나 저장하시겠습니까? 에서 '실행'을 눌러 주세요. 바로 실행을 원하지 않는다면 우측에 보이는 저장을 눌러 파일 저장 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설치 화면입니다. '다음'을 눌러 주세요.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다음'을 눌러 주세요.


설치를 시작하기 위해 '설치'를 눌러 주세요.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이 설치되었습니다. 아래 '완료'를 눌러 주세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한컴타자연습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한컴타자연습으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눌러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타자게임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혼자 하기는 기본적으로 짧은 문장이나 긴 문장 등 연습을 할 때 플레이하기 좋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온라인과 연결되어 좀 더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천천히 타자연습을 배우고 나가고 싶다면 혼자 하기를 실행하여 짧고, 긴 문장을 연습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하기 자리 연습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글자판의 위치를 자리 연습을 통해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통계를 눌러 한글/영문 변경 및 소리 등 변경이 가능하니 본인 설정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혼자 하기 낱말 연습입니다. 자리 연습처럼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고 다음 누를 자판을 보여 줍니다.


혼자 하기 짧은 글 연습입니다. 짧은 글 입력 속도에 따라 현재 타수와 최고 타수가 실시간으로 나타나며, 연습 성과에 따라 캐릭터의 얼굴 표정이 바뀌어 재미있게 타자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혼자 하기 긴 글 연습입니다. 시간제한 없이 자유롭게 긴 글을 입력하여 타자 실력을 확인할 수 있고, 타자검정은 5분 동안 빠르기를 측정합니다.


한컴타자연습을 충분히 했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케이크 던지기와 해상구조 SOS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크 던지기는 1단계 오븐, 2단계 개수대, 3단계 과자 상자, 4단계 냉장고로 별이 많을수록 어려워지니 본인의 타자실력에 맞게 선택하고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케이크 던지기 게임 방법은 우측에서 단어나 문장이 나오면 아래 입력란에 순서대로 입력을 하고 점수가 올라가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해상구조 SOS도 1단계 태평양, 2단계 뉴욕, 3단계 북극, 4단계 이집트로 별이 많을수록 게임이 어려워지는 플레이로 본인의 타자실력에 맞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해상구조 SOS 게임 방법은 우측에서 나오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여 클리어하면 튜브가 줄어들어 게임을 승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꼭 최고 점수 기록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대전을 통하여 대결이 가능한데요. 아쉽지만 현재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은 온라인으로 서버 입장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무료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알려드린 내용이 필요한 분들께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