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제로페이 사용법 비대면 결제 방법

by 조이 앤 남 2022. 4. 2.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제로 페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및 지역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로 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으로 최대 10% 구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득공제 및 자동으로 영수증이 발행되어 경제적이고 편리하기도 한데요.

하지만 요즘은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제로 페이에서는 2월 9일부터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비대면으로 매장 방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로 페이 사용법 중 비대면으로 결제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로 페이 사용법 비대면 결제 방법

 

 

첫 번째로 사용 중인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비플제로페이' 앱을 눌러 실행하여 주세요.


비플제로페이 메인화면에서 좌측 아래에 보이는 '비대면결제'를 눌러 주세요.


비대면 결제 화면으로 이곳에서 가능한 매장을 검색하거나, 거리, 인기순 등으로 매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결제 가능 매장은 학원/교육, 음식점/카페, 의료/보건, 농산물/청과, 수산물/횟집, 축산물/정육, 미용/패션, 식료품/반찬, 가전/가구, 서비스업, 기타 도/소매 등이 비플제로페이 비대면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 매장에서 ALL(전체)을 눌렀을 때 검색된 내역은 기존에 아이들 학원비 및 물건을 구매하였을 때 결제했던 매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리를 눌러보면 현재 내가 있는 곳을 기준으로 비플제로페이 비대면 결제가 가능한 매장이 검색되며, 방금 ALL(전체)에서  검색되었던 음악교습소 학원도 확인 됩니다.


인기는 마트, 주유소, 서점 등 제일 많이 이용하는 곳으로 매장으로 어떤 곳이 있는지 한 번쯤 확인하여 나중에 그 동네에 가게 된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장 검색하기는 돋보기 옆에 검색창에 매장 상호명을 입력하면 주변에 있는 비대면 결재 매장이 검색됩니다. 매장 상호면을 모른다며 몇 글자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검색되니 참고해 주세요.


이제 제로 페이에서 비대면 결제할 매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거리를 눌러 근처에 있는 매장을 검색하거나, 매장 검색하기 눌러 찾고자 하는 매장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아이들이 다니는 학원을 선택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결제하기 전 결제버튼 옆에 가게에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게에서 결제 가능한 상품권을 확인하고 결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결제 전에 '사장님께 전화 확인은 필수!'입니다.


비대면 결제 수단을 선택화면 입니다. 비플제로페이와 연결되어 있는 내 계좌에서 바로 결제 가능하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또는 지역상품권으로 모두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결제 수단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지역상품권을 선택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모바일 상품권 결제하기 전 사장님과 꼭 사전에 통화 후 결제 진행해 주세요.)


비대면으로 결제할 금액을 확인하고, 사장님께 전달할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아래 개인정보 비공개 전송은 선택사항으로 전달되는 내 이름과 번호를 마스킹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결제될 내역을 확인하였다면 '결제하기'를 눌러 주세요.

 

 

 


결제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결제할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예'를 눌러 주세요.


결제가 완료되며 결제내역을 사장님이 확인할 수 있도록 문자 및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제로 페이 사용법 중 비대면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달라진 비플제로페이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앱에서 꼭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