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무료 다운로드

by 조이 앤 남 2022. 4. 1.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글과 컴퓨터는 2021년 10월 13일에 한컴오피스를 출시하였습니다. 한컴오피스는 2022는 기존 서체와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었던 '한컴 애셋' 메뉴에 '추가 기능'탭을 신설하였고, 사용자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년 주기로 출시되는 한컴오피스는 가장 대표적인 국산 오피스 제품으로 워드프로세서 '한글'과 '한 워드', 스프레드시트 '한셀', 프레젠테이션 도구 '한쇼', 등  한컴이 보유한 4개 핵심 오피스 SW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계 오피스 시장을 장악한'MS 오피스'와 경쟁하며 국내 시장에서는 3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유롭게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활용할 수 있는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주요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무료 설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주요 기능

□ 한컴 애셋 메뉴[추가 기능] 탭 신설

▶ 단축키 도우미

- 내가 실행한 메뉴에 대한 단축키 정보가 작업창에 표시

▶ HWPX  변환기

- HWPX는 문서를 다운로드하여 열어야만 내용을 확인하거나 검색할 수 있는 기존 한글 문서 형식 HWP와 달리 인터넷에서 곧바로 문서 검색이 가능한 파일 형식

 

▶ 옛 한글 코드 변환기가 탑재

- PUA 사용자 영역에 정의된 옛 한글을 완성자를 찾아 첫가끝(첫소리-가운뎃소리-끝소리) 코드로 변환해 주는 추가 기능 프로그램

 

 

 

사용자별 니즈중 맞춘 메뉴 구성이 가능하며, 기능 추가를 위한 패치도 줄일 수 있습니다.  개방형 문서 표준이자 머신 리더 블한 문서 형식인 HWPX의 이점을 활용한 기능이 추가되어 문서 내 표, 그림, 도형에도 태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여, 문서 데이터 검색, 분류, 추출이 가능해졌습니다.

 

2.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패키지 구성

ㅇ 한컴오피스 2022 한글 : 개방형 문서 포맷, 고대비 모드 지원, 검토 의견 삽입하는 메모 #태그에다 댓글을 달 수 있는 '메모 회신' 기능 등을 추가 


ㅇ 한컴오피스 2022 한셀(스프레드시트) : 지원 함수 347에서 → 455개로 확장, 직관적 UI, 수식 입력 기능 강화


ㅇ 한컴오피스 2022 한쇼(프레젠테이션) : 스마트 애니메이션 편집을 원치 않는 개체들에 선택적으로 Lock을 걸 수 있는 개체 '보호하기' 기능 및 '애니메이션 없이 보기'기능 추가, 개선된 UX, UI, txt로 저장하기

 

 

 


ㅇ 한컴오피스 2022 한 워드(워드프로세서) : 모든 워드 프로세와 호환되는 워드 프로세로 높은 사용성과 안정성, 수식이 자유로운 워드프로세서 수식 사용성 개선, 이미지로 변환되는 워드프로세서 문서를 이미지로 저장


3. 한컴오피스 2022 시스템 환경

한컴오피스 20222 시스템 구동에 필요한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최소 사양보다 낮으면 프로그램 실행이 안되거나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설치 전 사양을 확인하여 구매 후 다운로드해주세요.

 

 

 


4.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무료 다운로드 방법

한컴오피스 2022는 한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포털 검색창에 '한글과 컴퓨터' 입력하고 검색 후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접속하였습니다. 한컴오피스 2022를  무료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 위해 좌측 중간에 보이는 '다운로드센터'를 눌러 주세요.


다운로드 전체보기 화면으로 이곳에서는 제품별 패치, 메뉴얼 외 기타 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등 기능 및 패치 파일들을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며, 인기 다운로드에 보이는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Windows 용)을 다운로드하여 3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 주세요.

 

 

 

ㅇ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 컴퓨터 사양
- PC : Windows 7 이상 / 모바일 : Android 5.0 이상
-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9 이상
- Inte Core 2 Duo 또는 동급 프로세서
- RAM 2GB 이상 권장

*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은 PC 권장 사양이 높지 않아 가정에서 쓰는 컴퓨터는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22 무료 설치를 위해 '다운로드'를 눌러 주세요.


파일 저장 위치를 선택하고 '저장'을 눌러 주세요.


파일이 저장 후 완료되면 설치된 '한컴오피스 2022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설치기 진행되고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해야 설치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고 아래 '동의함(A)'에 체크해 주세요. (쿠팡 즐겨찾기는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해 주세요.)

 


설치 구성 준비 및 파일 복사 등 과정을 거치고 인스톨이 진행되고 나면, 한컴오피스 2022 설치가 완료됩니다. 바로 바탕화면에서 한글 PDF 2022, 한글 2022, 한글 셀 2022, 한쇼 2022, 한 워드 2022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우측 아래 '다음'을 눌러 주세요.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개방형 문서 형식인 HWPX를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HWPX는 한글(HWP) 문서의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는 OWPML로 개발된 파일 형식으로 국가표준(KSX6101)으로 등록되어 있는 개방형 문서 포맷입니다. 

 

 

- HWP 문서와의 호환성이 반영되며, 문서의 콘텐츠는 기계에서 판독하거나 다양한 시스템 및 도구에서 재가공 또는 재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한글 문서를 데이터 분석에 활용하여 정보와 지식을 손쉽게 공유 가능합니다.

따라서 문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한글 표준 문서 (*. hwpx)를 선택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설정'을 눌러 주세요.

 


한컴오피스 2022의 기본 설정 구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한컴오피스의 기능들을 잘 사용한다면 사용자 설정을 선택해 주시고, 기본적인 사용을 하고 있다면 기본값으로 설정을 해주세요. 저는 기본값으로 설정을 선택하고 진행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2 구성이 완료됩니다. '마침'을 눌러 주세요.


이제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뒤 한컴오피스 2022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은 정품과 동일한 기능으로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는 제품 사용일 30일이 만료되면 정품 구매 창이 뜨고 '정품 구매' 후 [정품전환] 버튼을 눌러본 체험판을 정품으로 전환하여 재설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30일 지나 삭제 후 재설치하여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한컴오피스 2022 가격 궁금하실텐데요. 한컴오피스 2022의 가정 및 학생용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 기준 다운로드 6만8310원, USB형은 8만8000원, 기업용 USB는 50만3800원, 교육기관용 DVD는 24만4860원 입니다.

이상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