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정부24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by 조이 앤 남 2022. 4. 23.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코로나 일상 시대에 맞춰 비대면 방식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정부24(www.gov.kr)홈페이지를 통해 100여 종의 기본 서류와 대학 관련 증명서인 졸업증명서를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온라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학교를 방문하지 않고 어디서나 공동 인증서를 이용하여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아 바로 제출할 수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된 상황에서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받을 수 있는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정부24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첫 번째로 인터넷 검색 포털 창에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입력하고 검색 후 아래 '정부24'를 눌러 접속해 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이제 정부24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란'대학교 졸업증명서' 입력하고 돋보기를 눌러 주세요.

 

 


통합검색 후 아래 신청 서비스건에 대학교 졸업증명서가 확인됩니다. '신청'을 눌러 주세요.


정부24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로그인 진행 화면으로 공동·금융인증서 및 간편 인증서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처음 방문이시라면 인증서 등록 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공동·금융 인증서를 선택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동 인증서의(구공인인증서)의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선택 후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는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위치가 가까운 행정기관 등에 방문해서 찾아가는 서비스입니다. 방문 시 수수료는 현금으로 1통당 1,000이며 꼭 현금만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그리고 신청 후 3시간 정도 지나 신청한 기관에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발급을 위해 구분, 대학교(대학원), 전공학과를 입력해 주세요.


발급 부수에 국문, 영문으로 출력할지 수량을 입력해 주시고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수령할 기관을 선택합니다. 최대한 본인이 찾기 편하거나 까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앞서 알려드렸지만 증명 수수료는 1,000이며, 수령하는 기관에 현금으로 결제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 주시면 완료됩니다. 그리고 급하게 대학 졸업증명서가 필요하신 분은 학교 측에 문의하여 서류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부24 대학교 졸업증명서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바로 정부24에서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그래도 미리 신청해 놓고 가까운 수령 기관에서 대기하지 않고 바로 찾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공동 인증서(구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신청 가능한 정부24에서 대학 졸업증명서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