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위택스 재산세 조회 및 납부방법

by 조이 앤 남 2022. 7. 22.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7월에는 지방세목 중 재산세를 납부하는 달입니다. 재산세 납부기간은 1 기분 7월 16일~7월 31일까지(올해는 8.1일까지), 2 기분은 9.16일~9월 30일까지 인데요. 고지서를 받은 납세자는 납입기한까지 꼭 재산세를 납부를 해야 3%의 추가 가산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재산세 조회하는 방법과 재산세를 납부하는 방법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위택스(www.wetax.go.kr) 재산세 조회 및 납부방법

대부분 공동 인증서를 가지고 있으시지만 없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 핸드폰 인증(문자인증)을 통해 위택스에 접속하여 조회하고 납부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위택스'를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 후 아래 '위택스'를 눌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택스(www.wetax.go.kr)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이제 상단에 보이는 '납부하기' → '지방세'를 눌러 주세요.

 

 


회원 로그인에서  화면에서 'SMS 인증''휴대폰 인증'을 눌러 주세요.


위택스에서 재산세를 조회할 본인의 '통신사 선택''전체 동의'문자(SMS)로 인증하기'를 눌러 주세요.

 

 


개인정보 입력 화면으로 '문자로(SMS)로 인증하기' 누른 후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곧 본인의 휴대폰으로 문제메시지가 도착하며 수신된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위택스가 로그인되고 지방세로 납부할 재산세(주택) 정기분이 조회가 됩니다. 납부할 지방세를 □ 선택하고 '납부'를 눌러 주세요.


회원납부와 타인납부를 선택해 주세요. 타인 명의의 카드나 계좌로 납부를 하시려면 타인납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택스(wetax) 인터넷 납부 화면입니다. 납부하실 세입금 종류, 납부, 납부세액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결제수단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카드가 아닌 계좌이체를 선택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좌이체는 예금주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고 긴급연락처 입력은행 선택납부계좌번호 입력통장 계좌 비밀번호 입력하고 '납부하기'를 눌러 주세요.

 

 

※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지방세를 365일 납부할 수 있지만 이용 가능시간은 00:30 ~ 23:30분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시 후 wetax를 통한 재산세 납부가 완료됩니다. '인쇄하기'를 눌러 납부 확인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위택스 재산세 조회 및 납부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편하게 지방세(재산세)를 납부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