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승강기 민원24 엘리베이터 세금계산서 발급방법

by 조이 앤 남 2022. 9. 7.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매년 8월 정도 되면 한국승강기 안전공단에서 우편물이 배송되어 옵니다. 우편물 내용은 현재 사용 중인 엘리베이터의 매년 정기검사를 실시하라는 내용으로 검사 대상인 엘리베이터 검사 수수료를 검사주기 도래일 30일 전까지 고객 전용 납부계좌로 수납하면 일정에 맞춰 정기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엘리베이터 정기검사 신청은 수수료만 은행에 납부하면 신청이 가능하지만, 관공서나, 사업자 등록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세금계산서 발급받는 방법이 매년 번거로울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승강기 민원 24에 접속하여 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승강기 민원 24 엘리베이터 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승강기 민원 24'를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 후 아래 '승강기 민원 24'를 클릭해 주세요.


승강기민원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엘리베이터 정기검사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행정민원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승강기민원24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동 인증서를 이용한 회원 로그인,다지털원패스로그인, 비화원로그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진행해 주세요. 저는 제일  공동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 비회원 로그인을 선택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회원 로그인 진행 화면입니다. 전체 약관 및 이용 제공 동의에 체크해 주시고 '본인인증'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본인인증 수단에서 '휴대폰 본인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를 선택하고 전체 동의에 체크'문자로(SMS)로 인증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문자로 인증하기 위해 이름, 생년월일, 휴대포 번호, 보안 문자를 동일하게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잠시 후 본인의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가 도착하면 확인 후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승강기 민원 24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엘리베이터 정기검사 세금계산서 발급은 승강기 검사신청을 해주셔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상단 메뉴에 '민원신청''승강기 검사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정기검사 / 정밀 안전검사'를 클릭해 주세요.


검사신청대상 건물 및 승강기를 확인하기 위해 고객 안내번호, 승강기 고유번호, 건물 주소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하여 입력해주세요. 입력 후 '검색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대상정보 조회 창이 뜨면 건물명과 건물 주소 등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엘리베이터 정기검사 신청정보 입력 화면입니다. 검사대상정보, 검사신청정보, 세금계산서 신청 정보 등을 확인 및 입하시고 맨 아래로 내려가 '검사신청 및 결제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가 되어있는 부분은 필히 입력을 해주셔야 다음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기검사 신청서 작성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신청현황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승강기 검사신청현황 입니다. 우측에 보이는 '검색' 클릭'상세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우측 아래에 보이는 '세금계산서 출력' 클릭해 주세요.


엘리베이터 정기검사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고객 안내번호 13자리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눌러 주세요. 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 고객 안내번호는 우편물로 도착한 승강기 안전검사 수수료 안내에 고객 안내번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엘리베이터 정기검사 신청 후 바로 세금계산서 발급이 되지는 않습니다. 정기검사 수수료 수납 후 국세청으로 전송된 세금계산서 정보과 존재해야 지만 다음날부터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수납 후 다음날 승강기 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해 보시고 발급받아 보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은 승강기 민원 24 콜센터 1566-1277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