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부품몰에서 부품 조회 및 구입하는 방법 알아보기

by 조이 앤 남 2021. 3. 1.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부품몰에서 부품 조회 및 구입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자동차에 간단하게 교환할 수 있는 부품 중 와이퍼나 에어컨 필터, 엔진오일, 붓 페인트 등 쉽게 구입 가능 한 부품은 가까운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부품대리점에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부품만 구매한다면 공임비 없이 교환할 수 있어 자동차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인데요. 장점도 있지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여러 부품 대리점을 방문해 보면 부품 가격이 다를 때가 있었는데요, 적은 금액 차이라 별생각 없이 그냥 넘어갔지만 왜 가격이 동일하지 않은지는 조금은 궁금하더라고요.

 

요즘은 자동차 부품을 구입하러 부품 대리점을 가본 지가 좀 오래된 것 같습니다. 날씨도 춥고 밖에 나가기도 귀찮고 제가 주말 빼고 매일 장거리 운전을 하다 보니 운전하는 게 지루한 것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인터넷으로 자동차 부품이 있는지 미리 조회하고 제가 사는 지역에 부품 재고가 있다면 부품대리점을 방문해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턱대고 그냥 대리점을 방문했다가 헛수고만 하고 온 적이 여러 번 있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부품몰에 구입하는 방법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부품몰에서 부품 조회 및 구입하기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검색창에 기아자동차 부품몰을 검색하여 주면 현대차/기아차 부품을 조회할 수 있는 현대모비스 화면이 보입니다. 클릭하여 주세요.


창이 열리면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선택하여 부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 조회되는 부품 가격은 직영점 판매 가격과 부품대리점의 판매 가격이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www.mobis.co.kr/customer/part-info/simple-search/price/index.do

 

현대모비스|고객서비스|부품 정보 검색|부품 간단 검색

현대모비스 · Sitemap. Korean. English · Chinese · 기업 소개 · 사회 책임 · 모비스 PR · 고객지원. 현대모비스는 자동차부품업계 Global Top5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www.mobis.co.kr

 


고객 서비스 부품 간단 검색 화면에서 일반검색, 제조사, 차량구분, 차량 모델을 선택하여 주시고  한글 부품명에 글씨를 한자 이상 넣어 주셔야 검색이 됩니다.

 

 


혹시 검색이 안 되는 경우에는 한글 부품명을 잘 못 입력했거나 부품명이 없어서 검색이 안될 수도 있으니 부품상세검색(WPC) 을 통해 부품 정보를 자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부품 상세 검색(WPC)를 이용하려면 신규 회원 가입을 하여 주며 차량정보에서 보유하고 있는 차량과 차대번호 등 입력사항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주세요^^

회원 가입시 화면


가입이 되었다면 고객서비스→ 부품정보검색 → 부품상세검색(WPC) 접속하기를 클릭하여 주세요.

 

 


WPC 접속하기 화면이 뜨고 보유하고 있는 차량 모델과 차대번호가 조회됩니다. 선택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주세요.


부품 카탈로그 간단 메뉴얼 화면 입니다. 엔진, 모터, 미션, 샤시, 바디. 트림, 전장 등 원하는 곳에 클릭 후 부품번호 및 부품명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제가 구입하고자 하는 부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제가 구입하고자 하는 부품번호 58-581 에 마우스를 이동하면 프론트 휠 브레이크 제품명이 보입니다. 클릭하여 주세요.


클릭 후 화면인데요. 부품번호 51712 디스크프론트휠브레이크가 제가 사는 지역 부품대리점에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부품번호51712 를 클릭하여 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박스를 클릭하여 주면 부품목록 창이 뜨며 부품 판매점을 조회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주세요.

 

 


부품 판매점이 검색되었고 제품 가격과 부품을 구입할 수 있는 대리점을 확인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인터넷에서 부품 조회 및 구입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단순 교환 부품 구입 시 직영점이나 대리점, 온라인몰 등을 통해 구매하여 주시는 게 좋을 것 같고 부피가 있는 부품이나 부품 검색이 어려운 경우에는 상세검색(WPC)을 통해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부품 구입 시 꼭 유선상으로 제품 보유 여부 확인 잊지 마세요~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