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전화 받는 사람 화면에 문구 보이게 하는 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5. 7.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인데요. 전화를 걸려고 화면을 터치하다가 제가 한 번도 사용해 보지 못한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해보니 너무 재미있고 쉽고 간단하게 설정 가능해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내용은 "전화를 받는 사람 화면에 보여줄 문구를 입력하세요"라는 문구인데요. 전화를 걸기 전 내 스마트폰 통화 최근 기록에 통화할 상대방 전화번호에 개성 있는 문구를 입력하여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방 스마트폰 화면에 문구가 보이게 하는 기능입니다.

 

 

그럼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전화는 받는 사람 화면에 문구 보이게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받는 스마트폰 화면에 문구 보이게 하는 방법

첫 번째로 스마트폰 화면 하단에 통화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문구를 입력할 전화번호를 선택하고 눌러 주세요. 저는 상단에 있는 전화번호를 선택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전화번호를 누르면 바로 아래에 통화버튼을 2~3초 정도 길게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스마트폰 하단에 "전화를 받는 사람 화면에 보여줄 문구를 입력하세요"라는 입력란이 생성되고 생각했던 문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갑자기 문구가 생각이 안 났을 때는 아래 간편 문구 사용을 눌러 마음에 드는 문구(일반, 사랑, 재미)를 선택하고 보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문구 입력 후 아래 통화를 눌러 주세요. 저는 <딱걸렸어 뭐해~>를 입력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마지막 화면입니다. 통화를 누르고 벨소리가 나면 입력하였던 문구가 본인의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고, 상대방 스마트폰 화면에도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 화면

 

상대방 스마프폰 화면

 

 

참고사항 ▶ 전화를 받는 사람 화면에 보여줄 문구는 한번 입력했다고 해서 그대로 유지되지 않으며 매번 전화할 때마다 입력해야 상대방에 보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전화받는 사람 화면에 문구 보이게 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정말 쉽고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며 고마움을 전하거나 또는 미안함을 전할 때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