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이용방법 알아보기

by 조이 앤 남 2021. 5. 5.

집안 물건을 정리하다 보니 공간을 차지하는 물건들이 있어 어떻게 처리를 할까 생각을 하던 중에 당근마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동네 근처에서 직거래가 가능하고 이웃들과 중고 물건을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고 하니 저도 당근마켓에서 중고물품 직거래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근마켓 설치하기

당근마켓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당근마켓을 검색하고 설치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당근마켓 어플을 눌러 실행해 주시면 당근마켓 설치 완료됩니다.


2. 내 동네 설정하고 휴대폰 번호로 가입하기

내 동네 설정을 위해 "내 동네 설정하고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내동네 현재 위치를 찾기 위해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내 동네 이름 검색 화면입니다. 내 동네를 찾기 위해 상단에 직접 입력하거나, 현재 위치 찾기를 눌러 아래 해당되는 동네를 선택하여 주세요. 선택하면 바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당근마켓은 휴대폰 번호로 가입이 됩니다. 가입하기 위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문자 받기를 눌러주세요. 바로 인증번호 4자리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확인 후 인증번호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설정 화면으로 사진을 넣어주시거나 닉네임을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 화면에서  동의하고 선택하기를 눌러 주세요.

 

 


현재 살고 있는 동내 이웃과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동네 이웃임을 확인하기 우리 동네 인증을 필수 해주셔야 합니다. 동네 인증 완료하기 눌러 주세요. 다음 화면으로동네 인증하고 시작하기 눌러주면 내 동네에 있는 중고 거래 상품들이 보이며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당근마켓 거래 방법

거래 방법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를 눌러 주고 다음으로 중고거래(연필)를 눌러 주면 됩니다.

 

 


중고거래를 위해 사진첨부, 제목, 카테고리, 가격, 제품 설명을 입력하여 주세요. 오른쪽 이미지는 제가 얼마 전 처음으로 판매하였던 제품을 참고하시라고 올려놓았습니다. 입력 후 완료를 눌러 주세요.


※ 위에 이미지 "퇴계동과 근처 동내 48개" 보이시죠. 이 기능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퇴계동 근처 동내 48개"를 눌러보면 제 주소와 가까운 근처 동네를 확장시켜 제가 올린 상품을 더 많은 동네에서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세요. 보시듯이 근처 동내 개수와 그림 영역이 확장되어 물품을 팔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꼭 설정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화면 입니다. 중고거래 글쓰기가 완료되고 글이 올라가면 제 중고거래 물품을 다른 분들이 확인하고 구매하기 위해 채팅을 보내주십니다. 그럼 그분이랑 채팅을 하면서 최종적으로 구매 결정되면, 약속시간과 장소를 정하시고 물건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tip: 중고 거래인만큼 높은 가격을 책정하시는 것보다 나눔의 의미로 가격을 책정하시는 게 거래를 빠르게 성사시키실 수 있는 길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구매를 원하실 때에는 신중한 구매를 권해 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거래방법 알려드렸으며 건전한 중고거래를 통해 생활의 정리와 더하기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