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by 조이 앤 남 2021. 7. 1.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유튜브를 통하여 내가 마음에 드는 동영상과 음악을 감상할수 있고, 직접 만든 콘텐츠를 업로드 하여 주변의 친구나, 가족 등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데요.

이런 정보와 재미를 모바일에서는 해당 앱을 터치하기만 하면 바로 접속이 되지만 PC의 경우는 클릭을 여러번해야 접속이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를 통해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추가하여 바탕화면에서 빠르고 쉽게 접근할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유튜브 바로가기

처음으로 구글 크롬을 실행하여 검색창에 유튜브를 입력하고 조회하여 주세요.


유튜브에 접속 후 우측상단에 점3개 아이콘을 클릭도구더보기 클릭바로가기 만들기 클릭해 주세요.

 

 

확대 이미지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질문에 아래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혹시 유튜브 영문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입력란에 있는 YouTube를 지우고 원하는 본인만의 명칭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만들기 클릭 후 바턍화면에 유튜브 아이콘이 생성 되었습니다. 이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바로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크롬 북마크바에 유튜브 바로가기

구글 크롬에서 검색창에 유튜브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 후 유튜브를 클릭 합니다.


유트브 홈페이지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점3개 아이콘 클릭 북마크 클릭 현재탭을 북마크에 추가 클릭해 주세요.

 

 

확대 이미지


다음으로 북마크에 유튜브 바로가기를 추가하기 전 이름 수정 및 폴더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입력 및 선택 후 아래 완료를 클릭해 주세요.


크롬 북마크에 유튜브 바로가기를 추가하고 다시 크롬에 접속하였더니 주소창 아래 북마크 바에 유튜브가 바로가기가 생성 되었으며 클릭 후 유튜브 홈페이지 화면으로 바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유튜브 바로가기

웨일 브라우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유튜브를 입력하고 검색 후  YouTube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유트뷰 홈페이지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점3개 아이콘을 클릭기타 클릭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확대 이미지


유튜브 바로가기를 만들겠습니까? 질문에 아래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YouTube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원하는 명칭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만들기 클릭 후 바탕화면에 와보니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설정 방법 알려 드렸는데요. 알려드린 정보로 유튜브 뿐만 아니라 자주이용하는 사이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