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갤럭시 사진 쉽게 모자이크 처리 하는 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7. 6.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글을 포스팅 하다보면 사진이 필요하여 주변에서 사진 촬영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사진 촬영이 주로 물건 또는 건물 위주로 촬영을 하고 있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에선 모르는 사람이 찍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힘들게 촬영해서 지우기는 아깝고 그렇다고 사진을 업로드하자니 초상권이 침해될 수 있어 얼굴 부분을 꼭 모자이크 처리해야 하는데요.


PC에서 포토샵, 그림판 등으로 쉽게 모자이크 처리 하듯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 폰에서도 쉽게 촬영한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진 촬영시 갤럭시 폰을 이용하여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 제가 알려드리기 전 초상권 정말 중요한 것 같아 간단히 알려드리고 시작할게요.



■ 초상권 적용 기준 !!

초상권의 기준은 단순히 내 얼굴이나 신체를 타인이 촬영했다고 해서 자신의 권리를 침해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초상권의 침해 기준은 식별 가능성인데요. 사람의 형태를 보고 자신인 줄 알아볼 수 있다면 그건 초상권 침해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타인의 동의가 있었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동의 없이 해당 사진을 무단 도용했을 경우 문제가 발생되는 것입니다.

 

 


■ 갤럭시 사진 쉽게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처음으로 모자이크 처리할 사진을 선택하기 위해 본인의 갤럭시 폰에 있는 갤러리로 들어가 주세요.


갤러리에서 모자이크 할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예전에 찍은 저희 아이들 사진을 선택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아래 연필 모양을 눌러주세요.


연필 모양을 누른 후 아래 팔레트 하고 연필이 보이는 도구를 선택합니다. 혹시 아래 선택할 도구 모양이 다르다면 연필 밑에 줄이 있는 도구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이 갤럭시 노트라 사용하고 있는 폰과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이제 아래 노랑 모자이크 모양을 누른 후 원하고자 하는 부분에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거나 문질러 주면 됩니다. 우측 아래에 있는 숫자 100은 굵기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정확도가 필요하거나 빠른 보정을 할 때 알맞게 조절해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그럼 저도 아이들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 해도보로 하겠습니다.

 

 


아이들 모자이크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단에 저장을 눌러 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갤럭시 폰으로 사진 쉽게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갤러리에서 간단하게 편집 꼭 해보시고 다양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