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7. 7.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예전에는 통장사본이나 잔액증명은 은행 지점을 방문해야 서류들을 발급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간단하게 앱을 통하여 실물 통장 없이 통장사본을 발급받아 컴퓨터에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르바이트를 시작했거나, 더 나아가 회사 취업 등 정부에서 지원금을 수령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첫 번째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앱 실행 후 좌측 상단에 있는 통장 계좌번호 부분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있는 관리를 눌러 주세요.

 

 


계좌관리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 통장사본을 눌러 주세요.


통장사본 화면으로 예금종류, 계좌번호, 통장 개설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아래 저장하기를 눌러 주세요. 


카카오 뱅크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겠습니까? 질문에 허용을 눌러주세요. 바로 "통장사본을 저장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왔다 사라집니다.

 

 


통장사본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갤러리에 이미지가 저장이 되었으며, 계좌가 개설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확인서 발급 방법

현재 보유 중인 통장사본(계좌개설확인서)을 출력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카카오뱅크 메인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점 3개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좌측 상단에 고객센터를 눌러 주세요.


고객센터 화면 아래 고객지원에서 증명서 발급을 눌러 주세요.


필요한 증명서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증명서 발급 화면입니다. 증명서에서 예금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계좌개설확인서를 눌러 주세요.


계좌개설확인서 선택 후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다음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발급 신청 시 유의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내용은 본인 계좌 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이며, 아래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꼭 읽어보시고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증명서 발급방식은 PC 출력과 우편으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1. 계좌개설확인서 PC에서 출력하기

다음을 누른 후 증명서 발급방법 화면에서 'PC 출력'을 선택하고 아래 다음을 눌러 주세요.

PC 발급 화면


궁금해하실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혹시 프린터 사용이 어려워 우편으로 받아야 한다면 영업일 기준 5일 정도 소요가 되며 수수료가 3,000원이 부과되니 참고해 주세요.

 

 

우편 발급 화면


증명서(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할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혹시 계좌가 여러 개라면 꼭 통장 계좌번호 정확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증명서 발급 신청 전 입력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증명서 신청 후에는 신청 수정이 안되니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증명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PC를 통해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확인을 눌러 주세요. 

 


다음 내 발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증명서 출력을 하기 위해 프린터가 연결된 PC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 www.kakaobank.com 을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고객센터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눌러 주세요.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로그인 후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 화면입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들어가지 않고, QR코드나 인증번호 입력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우측 하단 점 3개 아이콘우측 상단 앱 설정PC 연결에서 PC 로그인 QR코드인, 인증번호 로그인 선택 후 로그인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아래 다음을 눌러 주세요.

 

 

▶ QR코드 로그인 시 : QR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인식되고 인증 비밀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 인증번호 로그인 시 : PC에 발급된 인증번호 16자리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고 확인을 누른 후 인증 비밀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로그인 후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우측 상단에 프린터 상태를 확인하고 아래 출력하기를 눌러주면 계좌개설확인서 출력이 완료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방법 알려 드렸는데요.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내용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유용한 정보로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쉽고 간단하게 출력 가능한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꼭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