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향상 시키는 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7. 13.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현재 갤럭시 노트 9를 3년째 쓰고 있습니다. 3년이란 시간 동안 데이터, 사진, 어플 등 여러 가지들이 스마트폰에 저장되다 보니 속도가 점점 느려질 수밖에 없는데요. 사진이나 앱 등을 삭제하여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다고는 하지만 한계가 있어 완벽한 해결책이 되지는 않을 것 같고, 그러면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최대의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알려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천천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향상 시키는 방법

알려드리기 전 스마트폰의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키는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하며 삼성, LG 스마트폰 등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눌러 주세요.


2. 설정 화면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서 '휴대전화 정보'를 눌러 주세요. 


3. 휴대전화 정보화면입니다. 아래 '소프트웨어 정보'를 눌러 주세요. 


4. 이제 소프트웨어 정보 화면에서 중간에 있는 '빌드번호'를 7번 눌러 주세요. 빌드번호를 누르면 개발 설정 완료 몇 단계 전이라고 화면에 표시되며, 완료 후 비밀번호나 패턴을 입력하면 됩니다.

 

 


5. 빌드번호 7번을 누른 후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되었습니다.


6. 다시 처음 설정 앱으로 돌아가 맨 아래로 내려가면 기존에 없었던 개발자 옵션 탭이 생성되었습니다. 개발자 옵션을 눌러 주세요.

 

 


7. 개발자 옵션 화면입니다. 아래로 내려가 '로거 버퍼 크기'를 눌러 주세요.


8. 로거 버퍼 크기 화면에서 기존 256K 에서 16M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럼 전산 처리를 도와주는 메모리가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의 크기를 늘려 스마트폰의 속도가 이전보다 속도가 향상됩니다.

 

 

 


9. 로거 버퍼 크리 변경 후 개발자 옵션에서 애니메이션 배율 3가지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을 모두 변경해야 합니다.


10. 애니메이션 배율은 1.0× 기본 설정에서 애니메이션 사용 안함 또는 애니메이션 .5×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저는 화면 전환 및 전체적인 체감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배율을 추천드리자면 개인적으로 .5×를 권장 합니다.

 

 


11. 3가지 애니메이션 배율을 .5× 또는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 주시면 이제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이 완료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향샹 시키는 방법 알려 드렸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속도가 느리다면 위의 방법을 이용해 설정해 보시고 인터넷 속도 등을 체감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