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방법 (PC, 모바일)

by 조이 앤 남 2021. 7. 11.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예전보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횟수가 잦아져서인지 집 문 앞에 택배가 자주 쌓이는 편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이 2주가 다되어가는 돼도 물건이 도착이 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답답만 마음에 택배사에 연락도 해보고 운송장 조회도 해보았지만 끝내 상품은 다시 판매처로 반송이 되어 돌아갔는데요. 이유라면 택배 파업이 문제였습니다. 다행히도 판매처와 연락이 잘 되어 며칠 만에 물건은 잘 받았지만 내가 구입한 물건이 도착이 안된다면 정말 많이 답답할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택배사업 점유율 1위인 CJ대한통운 택배 배송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송 조회 방법은 PC와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에 접속해 송장번호만 입력하면 배송 화물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C에서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하기


첫 번째로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입력하고 검색하여 주세요. 검색 후 아래 스마트택배에서 제공하는 택배 배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택배사를 선택하고 운송장 번호를 입력 후 우측에 조회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택배 배송 조회에서 다른 택배사 배송 조회도 실시간 검색 가능 하니 나중에 꼭 이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검색 후 아래 택배 배송시간, 현재 위치, 배송상태 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택배 조회 하기

네이버 검색창에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입력하고 검색 후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세요.


CJ대한통운 홈페이지 택배 조회 서비스 화면입니다. 아래 운송장 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눌러 주세요.

 

 


조회 결과 및 상품 상태 확인 등을 알 수 있고 배송해 주실 기사님의 성함과 전화번호도 알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택배 조회를 하였을 때보다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3. 모바일에서 쇼핑몰 홈페이지에 가서 택배 조회 하기

네이버, 옥션, G마켓, 11번가 등 여러 인터넷 쇼핑몰 등이 있습니다. 이곳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였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택배 배송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 네이버 앱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에 N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상단에 결제내역을 눌러 주세요.


구매한 물건 상품설명 우측 하단에 점 3개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아래 배송 조회를 눌러 주세요.


네이버 택배 배송 조회 화면입니다. 택배 받을 물건 어디쯤에 있는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배송기사님 전화번호가 나와있는데요. 확인해 보니 기사님 번호가 아닌 영업점 번호로 확인됩니다. 택배 문의 시 참고해 주십시오.

 

 


4. 모바일에서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하기

네이버 앱을 실행하여 CJ대한통운 택배 조회를 검색 → 택배 배송 조회에서 택배사 선택 → 운송장 번호 입력 → 조회를 눌러 주세요.

 

 


모바일에서도 조회 후 PC와 동일하게 택배 배송시간, 현재 위치, 배송상태 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방법 PC, 모바일 알려 드렸는데요. 거의 대부분 방법은 동일하고 쉽고 빠르게 조회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택배를 받은 후 물건의 파손이 있는지 여부를 바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파손이 있는 경우라면 외부 포장과 정확환 훼손 부위 등을 촬영해서 증거를 남겨주시고 배송기사님이나 택배 대리점에 연락을 하여 택배 물건을 수령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꼭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