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전환 해제 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8. 21.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자사의 웹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오는 2022년 6월 15일에 지원을 완전히 종료하게 됩니다.

그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구성요소 중 하나로 취급되며, 새로운 버전 없이 보안 업데이트만 꾸준히 지원해 왔는데요. 그래서인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은 오래전부터 윈도우 중심으로 구축되어 있어 현재까지도 기업에서는 이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이 취약한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문제가 되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보인이 강력한 웹 브라우저 엣지(Edge) 사용을 적극 추천하고 있지만 기업에서는 최신 웹 환경에 맞춰 새롭게 개발할 경우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 어쩔 수 없이 보안이 취약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작업에 따라 여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지만 일부 웹사이트의 기능인 플러그인 등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하는 경우 자꾸 엣지로 실행되어 사용이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익스플로러 사용 시 엣지(Edge)로 자동전환되었을 때 해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전환 해제 방법

처음으로 바탕화면 설치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트 엣지(Microsoft Edge) 실행하여 주세요.


엣지(Edge) 브라우저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아래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곳에서는 엣지의 모든 기능을 설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전환 해제를 설정하기 위해 좌측 중간에 있는 기본 브라우저를 클릭해 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기본 브라우저 설정 화면입니다. 이제 우측에 보이는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 보세요'에서 기본 설정인 항상에서 → 안함으로 변경 해주세요.


변경 후 익스플로러를 열어보면 엣지(Edge)가 실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엣지(Edge)에서 익스플로러(Explorer)를 지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면,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에서 우측에 보이는 기본값을→ 허용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현재도 익스플로러를 브라우저를  많이들 사용하고 있지만 2022년 6월 15일 이후 데스크톱에서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엣지가 PC에 설치된 익스플로러 엔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후에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더라고 엣지가 실행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기업의 같은 경우라면 애플리케이션 등 엣지와 호환이 되는지 미리 점검해주시는게 꼭 필요할 듯 싶습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