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정부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민원24) - 크롬, 엣지

by 조이 앤 남 2021. 8. 23.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정부24시(www.minwon.gov.kr) 민원 서비스는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 간단한 업무를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과거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를 이용하였지만 2020년 11월 5일에 종료되어 현재 통합 창구인 정부24시로 일원화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전 민원24 에서 신청 가능했던 지방세 납입증명서 등 39종의 서비스는 지금의 정부24시 에서도 신청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존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팝업창의 정부24시 회원약관에 동의만 하면 별도 절차 없이 정부24시 에서 로그인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하여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예방접종 증명 등 다양한 1천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24시(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크롬(Chrome)

첫 번째로 바탕화면에 설치되어 있는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접속하여 주세요.


접속 후 검색창에 '정부24' 또는 '민원24'를 입력하고 검색하여 주세요. 검색후 '정부24를' 클릭합니다.


정부24시 홈페이지 화면 접속하였습니다. 이제 우측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아래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뜨면 입력란에 바로가기할 내용 '정부24' 및 '민원24'를 입력하고 아래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바로 바탕화면에 정부24시(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정부24시(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엣지(Edge)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전환하여 엣지(Edge)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실 텐데요. 엣지에서 정부24시(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설정 간단합니다. 크롬과 동일하게 바탕화면에 설치되어 있는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접속하여 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검색창에 '정부24' 및 '민원24'를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 후 아래 '정부24'를 클릭하고 접속합니다.


정부24시(민원24)에 접속 화면으로 우측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아래 기타 도구 클릭 → 작업 표시줄에 고정 클릭해 주세요.

 

 


'작업 표시줄에 고정' 팝업 창에서 입력란에 바로가기 할 내용 '정부24' 및 '민원24'를 입력하고 아래 고정을 클릭해 주세요.


바탕화면 하단 작업표시줄에 정부24시(민원24) 아이콘이 고정됩니다.


이제 작업표시줄에 고정되어있는 정부24시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옮기기 위해 Shift 누른 상태 + 마우스 커서를 정부24시에 고정시키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바로가기 만들기(S)를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뜨면 아래 예(Y)를 클릭해 주세요.


바로 바탕화면에 정부24시(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이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정부24에 접속하여 다양한 서비스의 혜택을 빠르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