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 신청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11. 14.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오늘은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착한 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에서 제공하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은  2013년 8월 1일부터 시행되어 벌써 9년이나 되었는데요, 2019년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통계를 보면 약 1700만 명이 가입되어 있는 수준으로 자동차 등록한 대수가 2368만대로 비교했을 때 약 70% 정도 수준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500만 명 이상의 운전자가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지 않고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신청은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를 방문하지 않고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손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은 신청일로부터 서약기간 중 1년간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고(운전면허 취소·정지,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 무사고인 경우에는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사용방법은 1년 동안 10점이 적립되면 나중에 벌점이 부과되었을 때 벌점이 공제되어 면허정지 처분 시 마일리지로 정지를 면할 수 있고, 일수를 감경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발생한 교통사고로 받는 처분에 대하여 혜택을 받는 보험성 서약서입니다.

 

 

하지만 음주운전, 교통사고, 난폭운전, 보복행위 운전 등 차량 이용범죄로 인한 정지처분을 받을 경우에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받아야 하는데요,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경찰청 교통민원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사전에 준비하여 주세요.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경찰청 교통민원 24'를 입력하고 검색 후 접속하여 주세요.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이제 우측 상단 바로가기 항목에서 '착한 운전 마일리지' 눌러 주세요.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동(구 공인)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성명, 주민번호 입력 후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눌러 주세요.

 

 


공동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 →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 후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등록 및 조회 화면입니다. 서약서 성명, 생년월일, 면허번호를 확인하고 오른쪽 서약자 옆에 '신청'을 눌러 주세요.

 

 


신청 후 대상 확인 메시지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변경이 되고 발행하기를 눌러 서약 확인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고(운전면허 취소·정지,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 무사고인 경우 매년 자동갱신으로 10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특혜점수를 쌓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꼭 알려드린 정보를 활용하여 마일리지 감경 혜택을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미납한 범칙금이나 과태료가 있으면 가입이 안되고, 음주운전, 난폭 운정 등으로 면허가 정지가 될 경우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고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