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무료)

by 조이 앤 남 2022. 2. 12.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이직을 위해 직장을 옮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좋게 회사 생활을 잘 마무리 짓고 나왔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옛 직장을 찾아가 불편하더라도 원천징수 영수증 서류를 받아와야 하는 난처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2가지로 앞서 알려 드렸듯이 ①회사를 방문하거나 요청해서 발급받는 방법 ②인터넷을 이용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은 이전 회사에 서류를 요청하지 않고 가정이나 집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국세청 홈택스에서 쉽고 빠르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발급 전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을 하기 위해 인증서가 꼭 필요하며 원천징수영수증 출력을 한다면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프린터가 없다면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함으로 다른 곳에서 인쇄할 수 있습니다.)

 

■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처음으로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를 입력하고 검색 후 접속하여 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홈택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우선 로그인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메뉴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 주세요.

 

 


인증서가 홈택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이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세요.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의 위치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을 하기 위해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보이는 'My홈택스'를 눌러 주세요. (우측에 보이는 My홈택스도 같은 기능입니다.)


My홈택스 화면으로 이곳에서는 신고, 납부, 고지, 환급, 체납 등 여러 서비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에 '연말정산ㆍ지급명세서'를 눌러 주세요.

 

 


다음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눌러 주세요.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은 4대 보험 미가입자 또는 프리랜서, 일용직 분들의 귀소 연도별 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2017년부터 ~ 2021년까지 5년 치의 제출 내역이 보이며, 지금 명세서 보기에서 '보기'눌러 해당하는 원천징수 영수증의 세부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화면으로 인쇄 버튼을 눌러 지급명세서 미리보기를 한 후 후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발급하기 전 개인정보(사업자등록번호, 상호) 공개 여부 가능/비공개 설정을 꼭 해주시고, 아래 원천징수 영수증 징수 의무자, 소득자 인적사항 및 지급 연도, 귀속 연도, 지급총액, 세율, 원천징수액 등 세부내역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 프린터가 없다면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이동식 디스크에 PDF로 저장하여 다른곳에서 인쇄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인증서만 있다면 국세청 홈택스에서 단 몇 분만에 빠르게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아 볼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