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찾기, 전화번호, 예약)

by 조이 앤 남 2022. 6. 23.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삼성전자 제품은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가전제품으로 가정에서 한대 이상은 사용하고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잘 사용하던 삼성전자제품 어느 순간 고장이 난다면 난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실 생활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 티브이, 컴퓨터, 스마트폰 등은 매일 써야 하는 전자제품으로 신속하게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거나 출장 예약을 신청해 수리해야 합니다.

■ 품목별 무상 보증기간

구분 보증기간 관련제품
일반제품 시스템 에어컨 1년 ㆍ가전제품 공통
(단, 복사기는 6개월 또는 1년 적용 / 인쇄매수에 따라 보증기간 단축될수 있음)
계절성 제품 2년 ㆍ 에어컨(시스템에어컨제외), 선풍기, 온풍기, 로터리히터, 팬히터

* 휴대폰/스마트폰의 품질 무상 보증기간은 2020년 1월 1일 이후 구입 제품부터 2년을 적용합니다.

 

 

■ 핵심부품 무상기간

구분 보증기간 관련제품
핵심부품 2년 ㆍPDP 패널 (PDP,DID)
ㆍLCD 패널 (LTV, LCD,DID,PC)
ㆍ메인보드 (PC)
ㆍ단, 노트북 LCD 패널은 제외
3년 ㆍ콤프레셔 (냉장고 ,김치독)
ㆍ일반모터 (세탁기, 헤드드럼(VTR/CAM), 버너 (로토리/팬히터), 마그네트론 (전자레인지)
4년 ㆍ콤프레셔 (에어컨)
10년 ㆍ세탁 MOTOR
- 드럼세탁기 : 2008년 1월 제조분부터 적용 (DD MOTOR)
- 전자동세탁기 : 2011년 2월 제조분부터적용 (10kg 이상)
ㆍ양문형 냉장고/스탠드 김치냉장고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09년 11월 판매분부터 적용
ㆍ에어컨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15년 1월 이후 제조분부터 적용
ㆍ제습기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15년 1월 이후 제조분부터 적용
ㆍ건조기의 모터, 콤프레셔(정속형 10년, 인버터형 12년)
ㆍ에어드레서의 콤프레셔
ㆍ청소기의 인버터 모터 10년(단, 모션싱크 계열 5년)
ㆍ공기청정기의 인버터 모터 : 2018년 형부터 10년 적용

 

그럼  오늘 알려 드릴 삼성전자제품 고장 시 예약방법, 영업시간, 전화번호, 센터 찾기 방법 등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월~금(평일) : 09:00 ~ 19:00(평일은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18:00 이전까지 방문 요망)

토요일 : 09:00 ~ 13:00(토요일은 접수 물량이 증가하여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오전에 일찍 방문하시거나 방문 전 콜센터 문의 요망)

 

 

일요일·공휴일 : 휴무 

혼잡시간대 : 월/금요일 11시~15시, 화/수/목요일 12시 ~ 14시, 토요일 10시 ~ 13시(서울 강남 삼성전자서비스센터 기준이며 지역마다 혼잡 시간대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평일은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운영시간 종료 최소 1시간 전까지 방문을 해주시고 평일이라도 접수 고객이 많다면 업무가 일찍 마감될 수 있으니 지역별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영업시간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88-3366번입니다. 삼성전자 제품 고장으로 인한 수리 요청, 전화상담, 방문/출장 예약, 기타 문의 등 모든 서비스 처리를 1588-3366 콜센터에 접수하고 상담받으 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고장으로 인한  통화 시에는 상담원이 조치 방법 등의 설명으로  삼성서비스센터 방문 및 출장 예약 없이 해결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삼성제품에 고장이 났다고 해서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 마시고 방문 전 1588-366 콜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원과 고장 증상에 문의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상담원과 통화 시 고장 난 제품에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다면 부품 조회 및 신청을 해주셔서 가장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에서 본인의 일정에 맞춰 수리받을 실 수 있으니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예약 방법(전화상담예약)

1)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콜센터 대표번호 1588-3366으로 출장 예약할 수 있습니다.(스마트폰은 제외)

2)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전화상담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신청 시 비회원은 예약/조회/취소만 가능하고 이력은 확인되지 않으며, 로그인을 해야 한 마이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 후 '삼성전자서비스'에 접속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입니다. 메뉴 상단에 보이는 '전문상담''전화상담예약'을 눌러 주세요.


전화상담 예약을 하기 위해 모델명(코드)/제품 선택/제품 증상/제품 구입 년월일을 입력해 주세요.

고객정보에서 '회원정보와 동일'에 선택을 해주시고 성명, 전화번호 등이 정확하다면 아래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눌러 주세요.


전화상담을 받고자 하는 '예약일자'와 '예약시간대'를 선택해 주세요. 예약일자 선택 시 예약 가능한 시간이 나와야 지만 그 시간대에 전화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신청정보가 맞는 확인 해 주시고 이상이 없다면 예약신청을 눌러주세요.

 

 


전화 상담예약이 완료됩니다. 일정에 맞춰 삼성전자 서비스 콜센터에서(1588-3366)에서 전화가 오면 상담원과 제품 고장 관련하여 상담을 받으시고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면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예약 관련하여 상담원에게 문의 후 방문하시거나 출장 예약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은 고장 시 미리 사전에 삼성서비스센터 방문예약이 안되며 시간을 내어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4.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예약 방법(출장 예약)

출장 예약 서비스는 무상수리, 유상 수리 나뉩니다. 무상수리는 구매한 지 얼마 안 된 제품으로 1년 이내 제품이며, 유상 수리는 품질의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입니다. 

무상수리는 1년 동안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상 수리는 출장 예약 신청 시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출장비 18,000원이 부과됩니다. 단 평일 18시 이후나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 출장비는 22,000원 청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장 예약 방법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서비스 '예약''출장 서비스 예약'을 눌러 주세요.


출장 예약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모델명(코드)/제품 선택/제품 증상/제품 구입 년월일을 입력해 주세요.


고객정보에서 '회원정보와 동일'에 선택을 해주시고 성명, 전화번호 등이 정확하다면 아래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눌러 주세요. 

 

 


전화상담예약 및 챗봇 상담을 통하여 간단한 수리 등은 해결 가능합니다. 하지만 부품이 들어가거나 엔지니어가 방문해야 한다면 1588-3366으로 전화 문의 또는 챗봇을 통하여 출장 서비스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챗봇 창에 접속하면 제품 모델명, 증상, 이름, 전화번호, 방문 주소, 예약 가능일,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체크하고 '출장 서비스 예약'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5.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찾기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찾기 방법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뉴 상단에 '서비스 예약''센터찾기'를 눌러 방문하고자 하는 지역의 삼성서비스센터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방문전 안내 사항으로 방문일이 많은 날은 토요일, 월요일, 휴일 다음날 입니다. 이로인해 서비스 대기시간이 늘어나거나 당일 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화~금요일에 방문하시면 좀 원활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센터를 찾기 위해 '지역검색'을 선택시/구/동/리를 입력 '수리제품을 선택' 하고 우측 하단에 보이는 '검색'을 눌러 주세요.


센터 찾기를 통해 선택한 지역의 삼성서비스센터가 검색됩니다. 검색된 센터의 위치를 확인하고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센터마다 수리 가능 제품 및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찾기, 영업시간, 전화번호, 예약방법에 알려드렸는데요.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내용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제품에 고장이 났을을 때 이동이 어려운 냉장고, 티브이, 에어컨 등은 고객센터 1588-3366으로 문의하여 일정에 맞춰 출장 서비스를 불러 주시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며, 스마트폰, 태블릿 PC, 기어 워치 등 작은 전자제품들은 가장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일찍 방문하여 당일 수리받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은 사전에 예약이 안되고 일찍 가서 접수 대기표를 뽑아 주신 분부터 순서대로 수리가 진행 되오니 꼭 참고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