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느려진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향상 시키는 6가지 방법

by 조이 앤 남 2023. 4. 17.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여 사용할 때는 매우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스마트폰에 어려가지의 어플이 설치가 되고 나면 서서히 잘되던 게임도 갑자기 버벅되고, 느려지기도 하며, 영상도 자주 끊기기도 하는데요. 또한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스마트폰에 설치한 게 하나도 없고 통화 걸고 받기만 하는데 왜 이렇게 느려지는지 모르겠다고 속상해하시면서 새로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느려지는 스마트폰 속도를 설정을 통해 조금이라도 빠르게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느려진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향상하는 6가지 방법

1. '애니메이션 삭제' 방법 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화면 효과가 제한되면 애니메이션이나 화면 움직임에 민감한 사람에게 유용하게 쓰입니다. 

 

 

방법은 스마트폰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을 눌러 주세요.


'접근성'을 눌러 주세요.

 


'시인성 향상'을 눌러 주세요.


애니메이션 '삭제 버튼을 눌러' 활성화를 시커 주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2. '애니메니션 배율' 설정 방법 입니다. 이 기능은 부드럽게 화면을 전환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기능이 OFF 되면 화면이 전환이 부드럽지 않게 작동하겠지만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스마트폰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을 눌러 주세요.


'휴대전화 정보를 눌러' 주세요.


'소프트웨어 정보'를 눌러 주세요.


개발자 모드로 활성화하기 위해 '빌드번호 버튼을 7번 눌러'주세요.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되면 이전 단계로 돌아가거나 또는 위에 보이는 '검색창 돋보기를 눌러' 주세요.


애니를 입력 후 개발자 옵션에 보이는 '창 애니메이션 배율'을 눌러 주세요.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 버튼을 눌러 세 가지 모두 다 '애니메이션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 주시면 애니메이션 배율 설정이 완료됩니다.

 

 


3.'로거 버퍼 크기 변경' 방법입니다.

방법은 스마트폰 설정창에 '돋보기 검색창'을 눌러 주세요.


입력창에 '로거 입력' 후 아래 검색된 '로거 버퍼 크기'를 눌러 주세요.


로그 버퍼당 로거 크기 선택에서 제일 용량이 큰 8M가 또는 16M로 선택해 설정해 주시면 완료됩니다.

 

 


4. '4X MSAA 강제 사용' 설정 방법입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학생 속도를 개선해 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방법은 스마트폰 설정창에 '돋보기 검색창'을 눌러 주세요.


입력창에 '4X' 스 를 입력 후 아래 검색된 '4X MSAA 강제 사용'을 눌러 주세요.


'4X MSAA 강제 사용'을 활성화시켜 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5.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수 제한' 설정 방법입니다. 이 기능은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는 프로세스를 제한하여 스마트폰의 메모리를 절약해 기기의 속도를 빠르게 향상해 줍니다.

방법은 스마트폰 설정에 '돋보기 검색창'을 눌러 주세요.


입력창에 '백그라운드' 스 를 입력 후 아래 검색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수 제한'을 눌러 주세요.

.


표준제한으로 되어 있는 기본설정을 '최대 4개 프로세스로 변경'해 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6. 'RAM 최적화' 설정 방법입니다. 이 기능은  메모리에 있는 내용들을 수시로 정리할 수 있어 스마트폰의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방법은 스마트폰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을 눌러 주세요.


설정에서 아래로 내려가 '디바이스 케어'를 눌러주세요.


'지금 해결'을 눌러주시면 바로 최적화되어 내용들이 정리됩니다. 생각나실 때마다 자주 해주시는 게 스마트폰 속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느려진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향상하는 6가지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꼭 시간 되실 때 설정을 해보시기 바라며, 주기적으로 스마트폰 전원을 ON/OFF 시키는 것도 기기의 속도를 빠르게 향상 키는데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