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방법 및 증권사 혜택 알아보기

by 조이 앤 남 2021. 4. 14.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는 3곳으로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이 있습니다.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꼭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을 가지고 있어야 증권사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개설하면 코스피, 코스닥 등의 국내 주식 거래 위해 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증권사 주식계좌의 하나의 계좌를 이용하여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 펀드, 채권 등의 다양한 금융투자상품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방법 및 증권사마다 신규가입 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증권사 및 혜택 

 

■ 한국투자증권 BanKIS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 혜택으로 2021년 4월 30일까지 계좌 개설 시 국내 대표 주식 1주 또는 해외 인기 주식 6천원 가량의 주식을 제공합니다. 국내 주식은 지급 혜택은 KOSPI200에 포함된 종목으로 무작위 램던 방식으로 제공되고 주식을 신청한 고객에 한하여 3 영업일 후 입고됩니다. 해외주식 지급혜택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하여 해외주식 투자(미니 스탁) 서비스에서 제공됩니다.

▶국내 주식 위탁거래 수수료 혜택은 평생 우대로 100만원 당 36원으로 낮은 수수료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거래 상품은 국내 및 해외주식, 채권, ELS, 공모주 청약 등 거래 가능하며 주식계좌 개설 대상 고객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 KB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 혜택으로 2021년 4월 30일까지 고객에 한하여 5천원의 개설 축하금이 카카오뱅크 계좌로 즉시 입금됩니다. 맞춤형 투자관리 서비스는 3개월간 무료 제공으로 실시간 투자 정보 전문가의 상담이 비대면으로 가능하며 PRIME CLUB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됩니다. ※ PRIME CLUB의 서비스 무료 혜택은 신청일로 3개월간 무료이며 종료 이후에는 월 이용료 1만 원이 부과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주식 위탁거래 수수료 혜택은 5년간 100만원 당 45원으로 수수료를 우대해 드리고 있습니다.

▶거래 상품은 국내 및 해외주식, 채권, ELS/DLS 펀드 등(CMA제외) 거래 가능하며 주식계좌 개설 대상 고객은 국내 거주 만 19세 이상 내국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NH투자증권 NAMUH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 혜택으로 2021년 4월 30일까지 고객에 한하여 개설 축하금 5천원이 카카오뱅크 계좌로 즉시 입금됩니다.

▶국내 주식 위탁거래 수수료는 평생 우대로 100만원당 43원의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 상품은 국내 및 해외주식, 채권, ELS/DLS, 발행어음, 국내/해외펀드 등 계좌 개설 대상은 국내 거주 만 19세 이상 내국인입니다.


 

 2.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시 준비사항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해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가 꼭 필요하며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여 주십시요. ※ 카카오뱅크 입금 계좌가 없으시다면 제 블로그에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있으니 참고하여 주십시요.

 

 

3.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와 혜택 알려 드렸는데요. 증권사 선택하셨다면 이제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 ~ 저는 무작위 랜덤 방식의 국내 주식 또는 해외주식을 준다고 하는 한국투자증권을 주식 계좌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주식이 나올지 너무 기대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포털사이트나 구글플레이어,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하여 주시고 클릭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화면이 보이며 아래 앱 다운로드클릭하고 설치하여 주세요. (위에 설명에 말씀드렸듯이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카카오뱅크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으니 개설하여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스마트폰 화면에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여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점모양 3개가 있는 빨간 체크 박스클릭해 주세요.

 


 

제휴 서비스 화면이 보이며 증권사 주식계좌 클릭해 주세요.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화면입니다. 개설할 증권사를 선택하고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여 주세요. 저는 위에 말씀드린 대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선택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화면에 식계좌 개설하기 클릭해 주세요.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계설을 위한 약관에 동의하시고 체크한 후 아래 다음을 클릭하여 주세요.


 

주식계좌와 연결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선택하라는 화면입니다.  연결계좌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본인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여 주세요. 준비가 다 되었다면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신분증 촬영 화면입니다. 신분증을 촬영이 잘 될만한 바닥에 내려놓은 후 스마트폰의 빨간색 화면 영역 안에 신분증 화면이 크게 잘 들어오도록 맞춰주세요.

 

 

자동으로 촬영이 되며 제대로 촬영이 되지 않았다면 왼쪽 하단에 재촬영을 눌러 촬영해 주시면 됩니다. 촬영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아래 우측에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해 주시고 나면 바로 계좌 개설 신청 완료되었다고 화면이 보입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순차적으로 계좌 개설이 진행되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조금 기다리시면 완료 시 문자나 톡으로 연락을 주십니다.


계좌 계설 완료 후 한국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국내대표 주식 1주 또는 해외 인기 주식을 받을 수 있는 6천원 이벤트 참여를 해야 하는데요. 이벤트 참여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미니스탁 서비스를 최초 가입하게되면 2천원 상당의 랜덤주식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하니 얼마 안되는 주식이지만 무료라 뭐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한국투주자증권 이벤트 참여 방법 입니다. 카카오뱅크 로그인을 하여 주시고 우측하단에 점모양 3개있는 빨간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다음화면으로 제휴서비스에 해외주식 투자를 클릭하여 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아래 가입하고 주식받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국투자증권 첫 계좌 개설 혜택 이벤트원하는 주식을 선택해 주세요. 국내주식은 조기 마감이 된것 같고 현재는 해외주식만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최초가입시 미니스탁에서 2천원 상담의 랜덤 주식은 테슬라, 나이키, AT&T, 켈로그 4가지랜덤 추첨되어 제공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주는 해외인기주식 1주와 미니스탁에서 주는 랜덤 주식 1주가 지급이 되었는데요. 저는 해외인기 주식으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화이자를 선택했고 랜덤 주식으로는 2,000원 상당의 테슬라가 선택 되었습니다. 전기자동차하면 테슬라 인데 생각보다 괜찮은 주식이 나온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이상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방법 및 증권사 혜택 알아보기 알려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