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설치 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5. 16.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내비게이션은 GPS나 WIFI 등을 이용한 위치추적 기술이 조합해 자동차에 장착되어 길을 안내해 주는 장치입니다. 내비게이션의 가장 중요한 부가 기능으로는 과속단속 카메라, 이동식 카메의 위치 등을 안내해 주고 차량이 이동하는 동안 단속에 걸리지 않도록 운전자의 길 안내를 보조해주는 편리한 장치입니다.

하지만, 주기적인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는다면 예를 들어>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는데 내비게이션은 시골길을 달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더 심하면 앞에 길이 없는데 직진하라고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새로 생긴 과속카메라, 이동식 카메라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어 과태료를 납부해야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설치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설치 방법

처음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입력하고 검색하여 주세요.


현대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위해 우측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중간에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1단계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For WIindows를 눌러주세요.

* 업데이트 전 PC 권장사양을 확인해 주시고 현대 내비게이션과 모젠 내비게이션은 프로그램 및 업데이트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사용자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십시오.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거나 저장하시겠습니까? 에 실행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지역 선택에 한국, 설치할 언어에는 한국을 선택해 주시고 사용권 계약에 전부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눌러 주세요.


체크 후 파일을 설치할 폴더를 선택하여 주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기본 설치는 폴더 선택 없이 다음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PC 바탕화면에 'Navigation Updater'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업데이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해 주세요. ※ 회원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도 비회원 메뉴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 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다음으로 저장 경로 안내 화면에서 확인을 눌러 주세요.

 

 


내비게이션 모델명/소프트웨어 버전 찾기 안내입니다. 다음 화면에 ①내비게이션 모델명, 소프트웨어 버전 ② 검색된 차량을 입력해야 하는데 ① 내비게이션 모델명 입력하는 게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델명/소프트웨어 버전 정보 확인하려면 본인의 내비게이션 환경설정 > 시스템 정보 > 버전 정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①내비게이션 모델명/소프트웨어 버전, ② 검색된 차량을 입력해 주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선택한 차량의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시작을 눌러 주세요.  혹시 내비게이션 모델명 및 검색된 차량 입력이 잘 못되었다면 우측 상단에 차량 변경을 눌러 설정을 다시 해주면 됩니다.

 

 


지도를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기 위해 확인을 눌러 주세요. 다른 경로에 저장한다면 변경을 눌러 주고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확인 후 다운로드가 실행됩니다. PC 및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운로드 소요시간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고, 저는 예상시간이 15분 정도이며 생각보다 조금 더 빨리 다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최신 자료가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확인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최신 지도를 차량의 내비게이션에 설치해야 합니다. PC에 USB를 삽입하고 USB 복사를 눌러 주세요. 참고사항으로 아래 SD카드 권장사양 알려드리니 내용 꼭 봐주세요.     


SD카드, USB 권장사양


USB를 복사를 누른 후 오류 확인이 됩니다. 잘못된 것이 아니며 아래 확인을 눌러 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그전에 PC에 USB를 삽입하였습니다. 아래 저장 위치에 이동식 저장 장치가 맞는지 확인 하고 시작을 눌러 주세요. 


이동식 저장매체 포맷 안내입니다. 이동식 디스크  안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니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미리 백업을 하여 주시고, 예를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이동식 디스크로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제 예상시간은 20분 이상이며 인내심을 갖고 조금만 기다려 주십시요.^^


6분 남았습니다. 이제 곧 완료됩니다.^^ 

 

 


완료되는데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동식 디스크에 최신 지도가 다운로드 완료되었으며, 프로그램 종료를 눌러 주고 다음으로 프로그램을 종료하겠습니까? 에 예를 눌러 주세요.


마지막으로 화면입니다. 이동식 디스크에  최신 지도가 다운로드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해 주시고 확인되었다면 차량 내비게이션 USB 슬롯에 삽입하고 업그레이드 진행해 주시면 완료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설치 방법 알려드렸으며, 오류로 인한 내비게이션 문제 시 주기적인 업그레이드로 사용하시는데 불편 없이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