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로 숨은보험금찾기 조회하기

by 조이 앤 남 2021. 5. 21.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매월 꾸준하게 납부했던 보험금 만기가 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서비스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보험업계에서는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미지급 보험금만 해도 11조 원(2020년 기준)을 넘어서며 보험금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잊은 보험금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보험금을 못 찾아가는 경우로는 장기 계약 중에 주소, 연락처 등으로 만기 안내가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하기도 하며, 사고보험금 등 계약이 끝나기 전에 보험금이 발생하는 중도보험금은 계약자 스스로도 보험금 발생 여부를 모를 때가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숨은 보험금을 찾으려면 '내 보험금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보안 인증을 거쳐 본인 또는 피 계약자가 가지고 있는 모든 생명·손해 보험 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각 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말·공휴일 포함 오전 8시 ~ 오후 11시까지 온라인으로 청구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숨은 보험금 찾아보고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해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내보험찾아줌'을 입력하고 클릭해 주세요.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금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조회 신청 화면으로 본인인증을 위해 아래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공동 인증서, IPIN인증, 휴대폰 인증 중 1가지를 선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 선태 후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 인터넷 신청 및 조회는 24시간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조회 결과는 조회 신청일로부터 1개월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가기 전 인증을 클릭했으나 인증 창이 안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보면 '팝업 차단을 해제했습니다'에서 옵션→항상 허용으로 설정해 주세요.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조회 시에도 '팝업 차단 설정'을 '팝업 차단 해제'로 변경하고 조회를 진행해 주세요.


휴대폰 인증 완료 후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위해 조회 신청 화면에서 고객정보 활용 동의에 체크하여 주세요. 동의에 체크가 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으로 보험계약조회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네모 박스에 모두 체크 후 동의하기 클릭해 주세요.

 

 


동의 후 결과 확인을 알아보기 위해 보험가입을 조회 중입니다. 조회하는데 몇십 초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 접속하여 보험가입 내역 조회 결과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38건의 보험료가 조회되었으며, 보험회사, 상품명, 증권번호, 보험계약 상태, 보험기간, 담당점포 전화번도 등 한눈에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어 궁금하신 내용 있을 시에 문의하기가 편리할 것 같습니다.

 

 


'내보험찾아줌' 결과 확인 우측 상단에 '연락처 한번에' 신청하기 신청해 보세요! 가 있는데요.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향후 숨은 보험금 발생 시 신속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에 가입해 둔지 오래되어서 본인의 연락처가 바뀐 경우에도 문제가 되지 않으며, '내보험찾아줌' 서비스의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험계약, 숨은 보험금이 있는 금융 회사에 본인의 최신 연락처를 전송해 안내를 손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와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조회 대상자가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있는 유지계약, 실효계약, 만기계약이며, 보험금, 재환급금 등의 지금이 종결된 계약은 계약 종료 후 3년 이내인 경우만 조회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체국, 수협, 신현,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내보험찾아줌' 서비스에서 조회내용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화면으로 미청구 보험금 조회 결과, 휴면보험금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소정의 미청구 보험금이 있기를 바랬지만 저는 조회된 내역이 없다고 확인이 됩니다. 아쉽지만 제가 그동안 보험금을 정상적으로 청구하고 지급받았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숨은보험금 찾아보고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숨은보험금 찾는 방법 쉽고 빠르게 조회할수 있어 부모님이나 가족들 같이 조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