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무료)

by 조이 앤 남 2021. 11. 9.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으로 사적 모임 허용 인원수가 늘어나고 영업제한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감염 위험이 높은 유흥시설, 실내체육관, 노래연습장, 목욕탕 등에 출입하기 위해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나 PCR 음성 확인서, 또는 방역 패스 예외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서를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미접종자는 PCR 검사를 받은 의료기관에서 발송한 지 2일 이내의 음성 확인 문자 통지서를 출입시 제출하고, 문자가 도착이 안되었다면 의료기관에서 발급하는 종이 음성확인 통지서를 발급받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늘 알려드릴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는 의료기간 및 보건기관 방문 없이 '질병관리청 예방 도우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알려드리기 전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공동 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준비하여 주세요.

 

 

■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첫 번째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증명서'를 입력하고 검색 접속해 주세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화면에 접속하였습니다. 우측 상단 메뉴에 전자민원서비스 → 예방접종증명서를 눌러주세요.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에서 발급하고자 하는 증명서 국문/영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선택해 주세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PC에 저장되어 있는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공동/금융인증서 클릭 후 인증서 위치 선택 → 인증서 확인 → 인증서 암호 입력해 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아래 인을 눌러 주세요.

 

 


확인 후 '해당 인증서로 등록된 아이디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팝업 창이 뜨면 회원가입 및 아이디 /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처음 방문이라면 회원가입, 기존에 방문한 적이 있다면 아이디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본인 예방접종증명서를 신청하기 위해 우측에 보이는 증명서 신청을 눌러 주세요. 또한 자녀가 예방접종을 하였다면 [예방접종관리] → [자녀 예방접종관리] → [아이 정보 등록]에서 자녀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양식입니다. 신청인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 로그인한 사용자가 표시되며 교부 대상자의 주소 검색 후 나머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내용에서 발급하고자 하는 접종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코로나 19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개별 선택을 체크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방법은 인터넷으로 발급되며 발급사유에서 제출용/확인용 인지 체크를 해주고 아래 신청을 눌러 주세요.


신청 후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에서 문서 출력을 눌러 주세요.

 

 


마지막으로 문서출력 창 우측 상단에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코로나 19 예방접종증명서 출력이 완료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알려드린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1년 반 넘는시간 동안 우리가 보냈던 일상들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에 슬기로운 생활로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감사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