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3차 백신접종예약(사이트, 조회/확인, 변경, 취소)

by 조이 앤 남 2021. 12. 17.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기존 1차~2차 백신 접종자들의 코로나 예방 효력이 떨어지자 정부에서는 커져만 가는 확산세를 막기 위해 만 18세 이상부터 성인에 대한 백신 추가 접종(부스터 샷) 사전예약이 12월 13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유라면 연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수천 명을 돌파하면서 의료대응의 역랑 한계 임박, 오미크론 변이 지역사회 확산, 60대 고령층 위중층, 18세 이하 청소년 확진자 급증 등에 따른 대응역량이 위험 수준에 임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부스터 샷 접종 간격은 18~59세는 5개월, 60세 이상 및 고위험군은 4개월입니다. 잔여백신을 맞았을 경우에는 각각 4개월, 3개월로 한 달씩 줄여졌지만,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하여 현재 3개월로 단축되었습니다.

3차 백신 접종의 주 대상은 60대 이상의 고령층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60대 이상이 1차 접종을 먼저 시작한 결과 현재 접종 시기가 도래했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18~49세는 지난 10월 대부분 기본 접종을 마쳐 내년 1월쯤이나 되어야 3차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 1~2차 기본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이후 9개월(90일)이 지나면 모든 성인은 코로나 3차 백신 접종 사전 예약(부스터 샷)을 할 수 있습니다. 단 60세 이상은 오는 31일까지 예약 없이 근처에 있는 가까운 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18~59세도 네이버·카카오톡에서 당일 예약 또는 잔여백신을 이용하면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 예약을 하지 않고 바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3차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예약하는 날 2일이 지난 시점부터 접종 일정을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예를 들어  20일에 사전 예약하였다면 접종일은 이틀 뒤인 22일 이후로 시작이 가능합니다.) 

 

■ 코로나 3차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신청방법

1. 자주 이용하는 포털 검색창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kdca.go.kr)'을 입력해 주세요. 검색 후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안내입니다. 백신 접종 예약 일정 내용을 읽어보시고'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임을 확인합니다.'에 체크 → '확인'을 눌러 주세요.


3. 이용자의 본인인증을 위해 인증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인증서가 없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하였다면 아래 '본인인증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4. 휴대폰 인증 클릭 후 문자로 본인 확인을 하기 위해 이름, 내외국인,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인증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에 체크해 주세요. 개인정보 내용을 한번 더 확인 후 '인증 요청'을 클릭합니다.

 


5. 휴대폰에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면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6. 본인인증이 완료되며 3차 백신 접종 예약을 위해 예약 구분, 접종받는 분 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 대상자 구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국민 비서 알림 선택은 백신 접종 일시, 장소, 주의사항 들을 알려 드리니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을 선택해 주세요.

 

 


7. 이제 접종할 병원을 검색하기 위해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8. 백신 접종 예약 일정, 접종지역을 선택하고 '의료기관'을 찾기를 클릭해 백신 예약이 가능한 병원이 조회됩니다. 우측에 시간을 선택해 주시고 다시 한번 주황색 박스 '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9. 의료기관 선택 후 예약일시가 확인되며 '예약'을 클릭해 주세요.


10.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예약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예'를 클릭해 주세요.


11. 백신 접종 예약이 완료됩니다.


■ 코로나 3차 백신 접종 예약 조회 및 확인 2가지 방법

1. 백신 접종 예약 조회 및 확인방법은 질병관리청에서 국민 비서가 알려 줍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백신 접종 예약을 신청하고 나면 몇 분 뒤 문자메시지나 다른 네이버 앱, 카카오톡, 토스 등으로 3차 부스터 접종 예약되었다는 백신 접종 예약 확인 안내 메시지가 수신됩니다.

 

 

문자메시지 수신


2. 두 번째 방법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백신예약/변경/취소에서 본인인증 및 예약 여부 확인을 위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백신 접종 예약번호 10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예약 조회'를 클릭합니다.

 

3. 백신 접종 예약 조회 결과가 확인됩니다.


■ 코로나 3차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

1.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백신예약/변경/취소에서 본인인증 및 예약 여부 확인을 위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백신 접종 예약 번호 10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3차 예약 변경'을 클릭합니다. 만약에 2차 백신을 접종한다면 2차 예약 변경을 클릭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2. 백신 접종 예약 결과에서 예약 변경을 진행하기 위해 아래 '의료 기관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3. 예약 변경할 백신예약 일정, 지역, 병원, 시간을 신중하게 선택하시고 '예약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4. 예약번호가 변경되며 3차(부스터) 접종 일시도 변경됩니다.


■ 코로나 3차 백신 접종 예약 취소 방법

1.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백신예약/변경/취소에서 본인인증 및 예약 여부 확인을 위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백신 접종 예약 번호 10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예약 조회' 클릭합니다.

 

 


2. 예약 조회 결과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 백신 '예약 취소'를 클릭해 주세요.


3.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4. 백신 접종 예약 취소가 완료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3차 백신 접종 예약(사이트, 조회/확인, 변경, 취소)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내용이 길어졌습니다. 알려 드린 정보로 사용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