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by 조이 앤 남 2021. 12. 14.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12월 13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해 정부는 방역 패스 및 백신 추가접종 확대하였습니다. 식당 및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운영자가 방역 패스를 확인하지 않으면 이용자와 운영자(사장님) 모두에게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식당, 카페. 영화관, 독서실, 스터디 카페, 멀티방, PC방, 실내경기장,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파티룸, 도서관, 마시지·안마소 등 방역 패스 적용 대상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꼭 백신을 접종했다는 예방접종증명서를 보여주시거나 QR코드 인증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기기에 불편함이 있는 장·노년층은 수기 명부 방식이 아니라면 어려움일 있울 수밖에 없는데요.

예방접종증명서는 접종 완료 후 의료기간 및 보건기간 방문 없이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https://ni.kdca.go.kr)에 접속하여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하여 무료 발급 가능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방역 패스의 유효기간은 2차 접종한 날부터 14일~6개월(180일)까지 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온라인 상 본인 확인을 위해 공동인증기관이나 대행기관에서 발급한 공동 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1.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포털 검색창에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우미'를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2. 검색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를 클릭해 주세요.


3.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접속하였습니다. 이제 우측 상단 메뉴에서 전자민원 서비스 → 예방접종증명서를 클릭해 주세요.

 

 


4. 예방접종증명서 신청화면으로 사용자의 백신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발급하고자 하는 증명서 국문, 영문 중 선택해 주세요. 저는 국문을 선택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5.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서비스를 로그인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세요. 


6.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 클릭 후 인증서 위치 선택 → 인증서 암호 입력 → 확인을 눌러 주세요. 

 

 


7. 로그인이 완료되면 신청한 국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에 주민번호 및 이름을 확인하고 우측에 있는 증명서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8.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전 신청 양식으로 신청인의 상세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접종 구분은 개별선 해을 해주시고 국가 예방접종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를 선택합니다. 발급사유는 예방접종증명서 이력 확인을 선택 →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9. 증명서가 신청되고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 문서 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10. 마지막으로 우측 상단에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방역패스에서 음성확인서는 PCR검사 결과만 인정이 됩니다. 보건소나 의료기관에서 받은 종이통지서나 종이 확인서를 제시해야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문자 발송 일시 또는 서류에 기재된 음성 결과 등록 시점부터 24시간이 경과한 날의 24시까지 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