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방법

by 조이 앤 남 2022. 6. 2.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74년 만에 활짝 열린 청와대는 지난 5월 27일 개방하여 관람을 원하는 경우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www.청와대개방.kr, www.opencheongwadae.kr)에 접속해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탭을 클릭하거나 네이버 앱, 카카오톡, 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 3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청와대 관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거리두기 해제로 방문객이 많이 몰릴 것을 대비해 일일 최대 3만 9000천 명만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확정 알림은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인 '국민 비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6월부터는 예약 없는 상시 개방도 검토 중이며 청와대가 국민 여가 관광 명소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관람 시작 전부터 현재까지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는 청와대 관람 신청 개방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청와대 관람 신청 안내

○  청와대 관람시간

평일 첫 타임, 매일 오전 07시 ~ 오후 19시까지 이며  정원은 2시간 단위로 입장(권역 전체를 여유롭게 관람하는데 1시간 30분에서~2시간 소요) 가능, 각 시간 단위별 6500명씩 하루 총 3만 9000씩 입장합니다.

▶ 관람시간(2시간 단위) : 07시 / 09/ 11시/ 13시/ 15시/ 17시 6차례 회차당 6500명 관람

* 청와대 관람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으므로 여유롭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청와대 관람 최대 신청 인원

개인 관람은 4명 이하, 단체 관람은 30~50명 이하, 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 4명 이하, 다둥이 자녀가 있는 가족은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입장 시 제출하면 인원 제한 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 청와대 관람 신청 기간

관람 희망일 9일 전까지 가능 

* (예) 관람 희망일이 5.10.(화) 일 경우, 5.1.(일) 24:00 신청 마감됩니다.

 

 

 

○ 청와대 관람 신청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으로 관람 신청한 경우 자격확인 방법

6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분들에게 보다 많은 관람 기회를 드리기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으로 관람 신청한 경우 해당 관람자의 신분증을 통해 관람 유형 사실여부를 확인하여 공정성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당일 별도의 입장라인에서 신청자 정보 및 관련 신분증으로 확인받으신 후 입장하시면 됩니다.

* 65세이상 어르신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

* 장애인 : 장애인등록증 또는 장애인복지카드

○ 청와대 관람 신청 당첨자 통보

당첨자에 한해 관람 희망일 8일 전에 신청하신 모바일 앱을 통해 당첨 알림이 발송됩니다.

 

 

 

* (예) 관람 희망일이 5.10.(화) 일 경우, 5.2.(월) 당첨 알리 방송 / 당첨이 안 된 분들에게는 별도로 알림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 청와대 관람 신청 개방 예약 신청방법(온라인)

 오늘은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네이버 PC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네이버 검색창에  '청와대 관람 신청' 또는 '청와대 개방 예약' 중 하나를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 후 아래 '청와대 전면 개방'을 눌러 주세요.

 


네이버로 예약을 하기 위해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현재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통해 네이버를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 후 청와대 메인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아래 '관람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화면에서 함께 오시는 방문자 및 인원을 선택해 주세요.

 

 

 


방문 일정과 관람할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신청자 수가 많은 날은 당첨확률이 낮으므로 신청자수가 적은 날을 선택하는 것이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전체 필수 약관 및 항목에 동의 후 마지막으로 신청정보를 확인해 주시고  '관람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관람이 신청되면 당첨자는 '국민 비서' 서비스를 통해 관람 8일 전에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이제 청와대 관람 신청 개방 예약방법이 추첨식에서 선착순으로 바뀝니다.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관람 예약 창구는 청와대개방 홈페이지로 일원화되어 관람 시간이 다소 짧아지고 일일 관람인원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및 외국인 등을 위한 현장접수가 새로 생겨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