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오토큐 예약방법 및 영업시간

by 조이 앤 남 2022. 7. 6.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오늘은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및 오토큐(협력사) 서비스 예약방법과 영업시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기아자동차를 운행 중에 고장이 났다면 안전을 위해서라도 빠른 시간 안에 가까운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하는데요. 차량의 수리를 받기 위해 대부분 가장 가까운 기아 오토큐를 예약 방문하여 쉽게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엔진, 변속기, 도색, 판금 등 어려운 작업등은 기아자동차 직영점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공식 서비스 브랜드 Auto Q는 18개 직영점과 800여 개의 오토큐 서비스 협력사로 구성되어 있어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센터에 편리하게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아자동차 직영점(서비스센터)

말 그대로 기아자동차에서 직접 운영하는 정식 수리업체로 자동차 기본 점검, 검사, 사고차 차량 수리, 엔진 및 변속기, 판금, 도색 등 차량에 모든 것을 정비

 

■ 마스터 오토큐 MQ

기아 오토큐 중 차별화된 시설 및 기술력을 보유한 1급 공업사로 규모가 크고, 엔진 및 미션 교체, 판금, 도색 등 난이도가 높은 정비

 

 

■ 종합서비스

기아자동차의 보증 및 일반 (엔진/미션). 차체수리(판금, 도장) 정비 가능 인력 및 장비 보유 오토큐

 

■ 전문 서비스

기아자동차의 보증 및 일반(엔진/미션 작업 제외) 정비 가능 인력 및 장비 보유 오토큐

 

■ 마스터 오토큐(MQ)

기아 오토큐 중 차별화된 시설 및 기술력을 보유한 상위 취우수 오토큐 

 

■ 차체수리 우수사업장

종합서비스 중 차체수리 우수사업장 인증 오토큐(매뉴얼 준수, 차별화 장비, 우수인력 보유) 

이렇게  전국에 있는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수리를 받을 수 있으며 차량 고장상태에 따라 수리 가능하오니 사전에 꼭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및 오토큐 예약방법은 전화 및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전화 예약

오토큐(Auto Q) 토탈 예약 센터 전화번호는 ☎ 1899-0200으로 전화 한 통으로 가장 가까운 지역에 있는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를 사전 정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차량의 고장 증상을 좀 더 자세하게 말씀해 주시면 전문상담원이 고장에 부위에 따라 더 나은 서비스로 신속하게 안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ㆍ 토탈 예약 센터 안내 (1899-0200)

ㆍ 오토큐 토탈 예약센터 운영시간 : 평일 08:30 ~ 17:30 (주말 및 공휴일은 미운영)

※ 혹시 오토큐 토탈 예약 센터 문의가 어려우시다면 온라인 통해 지역의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 전화번호를 검색 후 직접 문의하여 사전예약을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평일은 주말에 비해 당일 예약이 가능할 수 있지만 토요일의 경우에는 아침 일찍 가지 않는 이상은 당일 수리가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마다 운영방식이 달라 토요일에는 쉬는 곳도 있으니 사전에 전화 통화 후 방문해 주세요.

 

■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온라인 직영점/오토큐 예약방법

온라인을 통한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 예약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사전 예약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네이버 검색창에 '기아자동차 서비스 예약'을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 후 아래로 내려가 '정비거점 검색 예약 - 메인 │ 기아 멤버스'를 눌러 주세요


기아 멤버스에 접속하였습니다. 기아 멤버스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오토큐 검색/예약, 차량정보 설정, 포인트 나의 카드 조회 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처음 방문이시라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고, 기존 가입이 되어 있으시다면 좌측 상단에 'Auto Q 검색/예약' 눌러 주세요.

 

 


정비를 받을 기아서비스센터를 조건에 맞게 선택하시고 '검색'을 눌러 주세요.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건 검색에 '구분'직영서비스센터, 종합서비스, 전문 서비스, 마스터 오토큐, 차체수리 우수사업장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차량의 고장 난위도에 따라 정비가 가능한 센터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누른 후 찾고자 하는 지역의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 정보가 검색이 됩니다. 이제 방문하고자 하는 센터의 '예약'을 눌러 진행해 주시면 완료가 되는데요. 그전에 예약 특이사항을 내용을 확인하시고 예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이사항에 보면 서비스 수리 가능항목과 제외 항목이 업체별로 나와있으므로  차량의 고장상태를 꼭 확인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예약하기'를 눌러 사전예약을 진행해 주시면 완료됩니다. 


 

■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오토큐 영업시간

구분 직영점 오토큐
평일 08:30~17:30 09:00~18:00
주말 토,일 휴무(주5일제) 주5일제근무, 지역에 따라 토요일 영업함(전화요망)

※ 점심시간은 12:30 ~13:30분(지역별로 점심시간 변동이 있으니 전화로 확인해 주세요.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영업시간은 직영점과 오토큐는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오토큐는 영업시간이 오전 9시가 아닌 8시 30분에 시작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 토요일은 대체로 5일제 근무로(직영점) 쉬는 곳이 많지만 오토큐는 지역마다 토요일에도 격주로 영업을 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토요일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09시에 시작해 오후 2시~4시 이전에 종료가 되며 토요일은 사전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당일 점검 및 수리가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토요일 근무 시간은 지역별 영업점마다 다르니 사전에 문의하여 주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 방문 전 1899-0200번으로 상담원과 통화 후 예약을 하시거나 온라인 및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전예약을 꼭 해주시고 예약이 어렵다면 인터넷 검색창에 지역별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를 검색해 직접 문의하여 예약을 잡아주시고 방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