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

by 조이 앤 남 2022. 9. 13.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현대자동차 차량에 설치된 정품 내비게이션 사용 시 위치 및 지도 오류 등으로 인해 작동이 잘 안 될 경우 최근에 출시된 차량이라면 무선 업데이트로(OTA)로 자동으로 가능하지만, 해당 기능이 없는 차량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정확한 위치 안내와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데요.

그럼 직접 셀프로 설치 가능한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

우선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준비물로 SD카드리더기 등이 필요하오니 사전에 준비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고로 SD카드리더기는 다이소에서 여러 종류가 있으니 구입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설치 전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SD카드를 빼내어 주세요.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의 SD카드는 차종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리더기에 SD카드를 꽃은 후 카드리더기를 PC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SD카드에 업그레이드할 파일을 다운로드 위해 네이버 검색창에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을 입력하고 검색 후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클릭해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다음으로 이동하기 위해 아래 보이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1단계 업데이트 준비사항으로 USB 권장사양과 SD카드의 권장사양에 맞는 이동식 저장매체를 사용해 주셔야 하며, SD카드리더기 또한 구매할 때 아래 USB 권장사양에 동그라미 있는 부분과 동일한 카드리더기를 구매해야 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상단에 보이는 'Navigation Update'r 실행을 클릭해 진행해 주세요.

 

 


설치할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PC에 운영체제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에 권장사양이 맞는지도 한 번쯤 꼭 확인하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다운로드 설치 팝업  창입니다. '실행'을 클릭해 주세요.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기 위해 환경설정으로 설치할 지역 선택에 '한국'을 선택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설치할 언어 선택에  '한국어' 선택 '다음'을 클릭 주세요.


사용권 계약 내용을 확인하시고 '전부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설치할 파일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기본 바탕화면에 설치됨으로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잠시 후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최신 버전인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성됩니다.


이제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SD카드로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고 가입이 완료되면 현대자동차에 가입된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바탕화면에 설치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아이콘'을 클릭 후 실행해 주세요. 잠시 후 팝업창이 뜨면 차량명, 모델명이 등록된 차량 등의 리스크가 표시됩니다. 차량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차량 최종 확인으로 업데이트를 할 차량이 맞는지 확인하며 저장할 위치(SD카드 드라이브)를 선택 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업데이트할 데이터는 원하는 저장 위치를 지정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SD카드 사용 안내 참고사항으로 되도록이면 차량 구입 시 내비게이션에 내장되어 있던 순정(정품) SD카드를 사용해야 하다는 내용입니다.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설치 및 업데이트하기 위해 드라이브 안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포맷을 하더라도 내비게이션에 설정되어 있는 사항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계속할게요'를 클릭해 주세요.

 

 

※ 저장 위치를 하드디스크뿐만 아니라 SD카드/USB로 선택하여도 파일은 하드디스크에 임시 저장 후 복사를 진행합니다. 꼭 하드디스크에 충분한 용량이 있는지 확인 후 업데이를 진행해 주세요.


다운로드할 데이터의 저장 경로가 맞는지 확인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잠시 후 내비게이션의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텍스트와 진행률로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파일을 'SD카드로 복사'를 클릭해 저장해 주세요.


PC에 연결된 SD카드리더기에서 SD카드를 빼내어 본인의 차량 꽃아 넣어주시고 업데이트를 실행해 주시면 완료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요즘은 교통과 관련하여 차량도로, 교통신호, 과속카메라 등 하루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게 많습니다. 차랑 운행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꼭 한 달에 한 번은 아니어도 3개월에 한 번 정도는 꼭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해주시길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