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직영점, 블루핸즈 예약 및 영업시간

by 조이 앤 남 2022. 7. 12.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는 전국에 있는 23개 직염점(하이테크센터)과 1300여 개 블루핸즈(정비 협력업체)를 운영하고 있어 차량의 수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전 정비 예약으로 차량 입고 시 신속하게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는 직영점과 블루핸즈로 2가지로 정비소가 나누어집니다. 우선 직영점과 블루핸즈에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다음 예약방법 및 영업시간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직영점 및 블루핸즈 

ㅇ 직영점(하이테크센터)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직영점(하이테크센터)은 현대자동에서 직영으로 직접 운영하는 정비센터입니다. 직영점(하이테크센터)은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을 통해 예약 여부 및 방문 목적을 확인하여 신속한 접수와 상담을 제공하고, 고객 라운지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 가능하며, 작업 진행 현황판을 통해 수리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직영점(하이테크센터) 정비 서비스 항목 :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한 현대자동차 직영 정비 거점(단, 일부 차종의 경우 시설/장비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사전 문의해주세요.)


ㅇ 블루핸즈

블루핸즈는 전국 어디에서나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서비스 파트너로 현대자동차와 협정을 체결 후 규정에 의거 당사 고객에게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비업체입니다. 전국 1,300여 개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어느 지역이든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협력사는 종합 블루핸즈와 전문 블루핸즈로 나누어집니다.

ㆍ종합 블루핸즈는 국가에서 자동차 종합정비업 및 소형정비업으로 등록된 정비업소
ㆍ전문 블루핸즈는 국가에서 자동차 부분정비업으로 인가된 정비업소입니다.

 

 

블루핸즈 서비스 항목 : 차체/도장, 엔진/미션 작업 등을 포함한 모든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단 차체/도장, 엔진/미션 등은 블루핸즈마다 서비스 항목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사전 문의해 주세요.)

 

■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직영점, 블루핸즈 예약방법(전화, 인터넷)

ㅇ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전화를 통한 예약 방법

차량이 고장이 났다면  정비 예약 전화 상담 서비스 센터  ☎ 080-600-6000 문의 후 가장 가까운 직영점(하이테크센터) 또는 블루핸즈를 검색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정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예약은 최소 3일 전으로 사전예약만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정비 예약 상담센터 운영시간 : 08:30 ~17:30까지 통화가 가능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ㆍ 서비스 예약절차

 

ㅇ 서비스 이용안내

구분 승용 및 소형상용 상용
대상 지역 전국 현대자동차 직영점(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 전국 상용 블루핸즈
이용 방법 080-600-6000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만 가능
080-200-6000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만 가능
이용 시간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30분
대상 차량 승용/SUV/소형화물/소형승합차(상용차 제외) 트럭/버스(승용차 제외)

 

ㅇ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인터넷을 통한 예약 방법

인터넷을 통한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예약은 전국 각 지역의 직영점 및 블루핸즈 서비스센터 중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차량관리를 점검받으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네이버 검색창에 '현대서비스센터 예약'을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현대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페이지입니다. 권한 요청 팝업 창에서 내 위치확인을 하기 위해 '허용'을 눌러 주세요.


'허용'을 누른 후 현재 위치가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현재 온라인으로 예약하고자 하는 서비스센터 지역이 아니라면 아래 조건 검색에서 지역 설정을 해주시고 '검색'을 눌러 주세요.

 

 


검색 후 정비 예약이 가능한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블루핸즈 정비소를 확인이 됩니다.


이제 가까운 직영점(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를 선택하시고 '예약하기'를 눌러 주세요. 


현대자동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었다면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고, 처음 방문이라면 '회원가입'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정비를 받을 차량 모델과 차량번호를 확인 후 '다음'을 눌러 주세요.


정비 내용 및 요청사항으로 차량의 수리 유형을 선택하고 고장 난 부위의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방문 후 말씀해 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다음'을 눌러 주세요.


서비스 네트워크 선택에서 정비를 받을 '직영점' 또는 '블루핸즈' 선택'날짜 선택' '시간선택' '정비반선택''선택 완료'를 눌러 주세요.

 

 


인터넷을 통한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예약이 완료됩니다.


혹시 예약을 잘못한 경우 취소해야 한다면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페이지나의 현대자동차차량 점검 및 서비스정비 예약 현황에서 '취소'를 눌러주면 예약이 취소 완료됩니다.


■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직영점 및 블루핸즈 영업시간

ㅇ 직영점(하이테크센터) 영업시간 : 평일 08:30 ~ 17:30(주 5일제 근무),  토요일 일요일은 휴무 

 

 

ㅇ 블루핸즈 영업시간 : 평일 09:00 ~ 18:00, 토요일은 09:00 ~ 16:00 이전으로 지역마다 다르며 격주로 교대로 돌아가면서 블루핸즈를 운영하시는 곳이 많습니다. 꼭 토요일에 방문 시에는 사전에 전화 통화하시고 방문해 주세요.

 

정말 갑작스러운 차량 고장에 위급한 상황이라면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를 바로 방문하시는 게 맞지만 엔진오일, 소모품 교체 체 등 차량 운행에 크게 문제가 없다면 사전에 예약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방문하였다가 2~3시간은 기본이고 아무런 수확 없이 집으로 돌아가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토요일 같은 경우 블루핸즈는 평일에 맡겨 놓았던 차량들을 찾아가시려는 분들이 많아 아침 일찍 방문한다 해도 블루핸즈 영업시간 전에 수리가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직영점, 블루핸즈 영업시간 등을 사전에 알아보시고 되도록이면 전화 통화를 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보이는 항목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정비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직영점(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 직접 문의해 주십시오.

- 파손(사고) 차량 차체 수리 및 도장,
- 시트·유리 수리/타이어 교환
-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수리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