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현대자동차 원격시동 순정 스마트키 시동거는 법(쏘나타 dn8)

by 조이 앤 남 2022. 11. 15.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오늘 순정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원격 시동 거는 방법을 알려드릴 자동차는 현대자동차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입니다. 제가 출퇴근을 하려고 2년 전에 구입하여  매일 아침저녁으로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순정 스마트키는 문 열고 닫는 거만 알았지 스마트키를 이용해 원격 시동이 가능할지는 전혀 몰랐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더울 때나, 추울 때나, 비가 온다면 미리 순정 스마트 기를 이용해 시동을 걸어놓는데요. 젊으신 분이라면 이 기능을 알 수도 있겠지만 나이가 있으시거나 또는 차량 옵션 기능 등에 별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럼으로 오늘은 간단한 조작을 통하여 현대자동차 순정 스마트키 원격으로 시동 거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현대자동차 원격 시동 스마트키 시동 거는 방법

쏘나타 dn8하이브리 순정 스마트키입니다. 자동차마다 스마트키의 버튼 위치나 옵션 기능이 다를 수 있지만 요즘 출시된 자동차 중 헤드셋 모양의 홀드(HOLD) 버튼이 있다면 원격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현재  아파트 앞에 주차되어 있는 소나타 dn8 차량인데요. 원격 시동을 걸기 전 시동을 걸 자동차와 순정 스마트키의 거리가 멀면 원격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문담힘 버튼 또는 문열림 버튼 등을 눌러 차량의 기능이 작동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이제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원격 시동 신호를 보내야 합니다. 원격으로 시동을 걸기 전에  "잠겨 있는 차량의 문을 한번 더 잠가 주세요." 문을 한 번 더 잠가 줌으로써 자동차에서 원격 시동을 걸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잠겨져 있는 문에 한번 더 잠금 버튼을 눌렀다면 → 즉시 헤드셋 모양의홀드(HOLD) 버튼을 1~2초 정도 길게 눌러 주세요. 자동차에 비상 깜빡이가 한번 점등이 되고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원격 시동은 10분 이내로 시동이 유지되고 자동 종료되며, 원격 시동을 강제 종료하고 싶다면 스마트키에 보이는 문 잠금 버튼을 한번 길게 누르거나 짧게 눌러 종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원격 시동 스마트키 시동 거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즘 출시된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를 구매하셨다면 순정 스마트키를 확인하시고 원격 시동이 되는지 여부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전 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