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인터넷, 모바일)

by 조이 앤 남 2023. 4. 21.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려면 하이패스 단말기를 통해 카드로 통행료를 납부하거나 또는 현금을 납부하여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고속도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빠른 통행과 편리함 때문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하지만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깜빡하고 하이패스 요금을 납부하지 못하고 그대로 통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야 여러 가지를 들수 있겠지만 고속도로에서 운행중 절대 차를 세워서는 안됩니다. 그냥 그대로 통과하여 바로 목적지 까지 안전하게 가시면 되시고 혹시나 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간단한 조회방법을 통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간단 설명)

구분 장소 납부방법 결제수단
방문 영업소  사무실/요금소 조회 현금/선불/후불/신용카드 납부
금융기관(창구/ ATM)  영업소계좌/가상계좌 현금/계좌이체 납부
GS25 / CU  미납조회→본인인증→미납납부 
 ※법인차량은 추후 서비스 예정
현금/신용(체크)카드 납부
휴게소  종합안내소/무인수납기 선불/후불/신용카드 납부
주유소  무인수납기(주유기) 신용(체크)카드 납부
비대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www.hipass.co.kr)
 본인명의 로그인 계좌이체/후불/신용카드 납부
콜센터 ARS  1588-2504-(2번+2번+3번)
 1644-3362
신용(체크)카드 납부
금융기관(홈페이지)  영업소계좌/가상계좌 계좌이체 납부
모바일  고속도로 통행료 앱 로그인 계좌이체/후불/신용카드 납부
T-map  티맵 앱 로그인 계좌이체/신용카드 납부

 

그럼 오늘 알려 드릴 고속도로 통행 시 납부되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인터넷, 모바일)

1. 인터넷을 통한 비회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ex 고소독로 통행료 홈페이지'원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비회원으로 본인차량의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첫 번째로 PC에서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주세요. 검색 후 아래 보이는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하이패스 홈페이지'를 눌러 주세요.


'ex 고소독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이제 바로가기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화면에서 하이패스 미납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 입력란에 공백 없이 검색하고자 하는 '차량의 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눌러 주세요.


 현재 저는 미납내역이 없다고 나오지만 미납요금이 있다면 아래 미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을 통한 'ex 고소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회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ex 고소독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이 꼭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해 주세요.

회원가입
회원가입완료


회원가입 후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ex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 메뉴 상단에 조회/납부 → 미납통행료 → '조회 및 납부'를 눌러 주세요.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화면에서 차량번호 입력 후 조회를 눌러 주시면 하이패스 미납내역 조회가 완료됩니다.


3. 모바일을 통환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모바일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하는 방법은 PC에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검색창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 후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 하이패스 홈페이지'를 눌러주세요.

 

 


미납통행료를 조회할 '차량번호'를 입력 '조회'를 눌러주시면 하이패스 미납내역이 조회됩니다.


마지막으로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이용시 미납 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안내문, 독촉장을 순차적으로 알림톡이나 우편등을 통해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통행료 납부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체납처분에 의한 강제 징수로 차량 압류가 시행되고 통행료 외에 10배에 해당하는 부가 통행료과 부과되오니 혹시나 하이패스차로 이용시 정상적으로 통행료가 납부되지 않았다면 미납요금 확인 후 납부를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시 과태료 10배 부과 안내

-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면 다음날 부터 미납으로 처리됩니다. 대부분 발생원인은 단말기 미부착, 카드잔액 없음, 카드 미삽입 등으로 인한 고객과실, 기계오류 등의 원인으로 미납이 발생하고 있으니 사전에 꼭 체크해주시고 운행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미납통행료 고지절차 : 안내문(1차) → 고지서(2차) 독촉장(3차) 차량압류 압류 및 부가통행료 부과통지서(4차) → 통행료의 10배 부과 됨.

 

감사합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인터넷, 모바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