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방법(인터넷, 모바일)

by 조이 앤 남 2023. 4. 24.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쉬는 날 가족이나 연인끼리 여행을 가게 된다면 빠르고 편안한 고속도로를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거기에다 아주 먼 여행지를 가게 된다면 여러 번의 고속도로를 번갈아 타게 되면서 고속도로 통행료가 만만치 않게 발생이 되는데요. 그래서인지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고속도로 통행료가 얼마나 나왔는지 궁금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궁금증을 풀어 드리기 위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인터넷을 통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포털사이트검색창에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입력하고 아래 검색된 '고속독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눌러 주세요.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이곳에서 민원서비스르 이용하려면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눌러 진행해 주세요.

 

 


회원가입 본인인증 화면입니다. 아이핀, 휴대폰, 신용카드, SNS인증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하여 주세요.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다시 돌아와 이제 메뉴 상단에 '조회/납부' → '하이패스카드''사용내역'을 눌러 주세요.


처음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하였다면 카드등록 후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조회 가능합니다. 카드등록을 하신 후 사용내역을 조회하시기 바라며, 카드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사용내역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 조회하면에서 조회기간 및 조건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고 '조회'를 눌러 주세요.

 

 


하이패스카드 사용내역이 조회됩니다. 출력할 영수증을 선택하시고 '인쇄'를 눌러 주세요.


마지막을 '인쇄'버튼을 눌러 주시면 인터넷을 통한 '하이패스 사용내역' 영수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 모바일을 통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스마트폰)

첫 번째로 스마트폰 설치되어 있는 어플인 구글플레이스토에서 검색창에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입력해 주세요. 압력 후 검색된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를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개인정보 이용 동의에 '동의' 앱 접근권한 안내에 '확인'을 눌러 주세요. 다음 한국도로공상 ex 고속도로통행료 모바일 메인 화면이 보이면 아이디, 비밀번호, 간편 인증(네이버, PAYCO, 디지털원패스)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 기존 인터넷을 통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입력해 주시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ex 고속도로 통행료' 로그인이 완료되면 좌측상단에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할 차량 번호가 보이는지 확인해 주시고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차량관리'를 눌러 주세요.

 


이제 아래 보이는 차량추가를 눌러 '차령번호'를 입력 '확인'을 눌러 주세요. 입력 시 본인 명의의 차량이 아닌 경우 일부 서비스가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본인의 차량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모바일 'ex 고속도로 통행료' 돌아와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하기 위해 하단에 보이는 '이용내역'을 눌러 주세요.

 

 


 

상단에 고속도로 이용 시 결제된 하이패스 카드 정보가 조회되면 사용내역을 조회할 날짜 기간을 설정해 주시고 '전체'를 선택한 후 우측에 보이는 '검색(돋보기)'를 눌러 주세요.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을 발급하기 위해 출력할 영수증을 선택하고 하단에 '출력하기'를 눌러 주세요.


마지막으로 출력하기를 눌러 카톡으로 전송하는 방법 등을 통해 PC로 저장하여 인쇄하면 모바일을 통한 하이패스 카드사용내역 발급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하이패스 통행료 등에 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1588-2504 콜센터로 문의하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방법(인터넷, 모바일) 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