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농협카드 홈페이지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상세설명)

by 조이 앤 남 2021. 9. 14.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농협은행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기간은 '21. 9. 6. 일 첫 시작으로 '21. 10. 29.(금) 18:00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1인당 25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 카드는
ㆍNH농협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 (채움, BC)

지원방법은
ㆍ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입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지난 11일 요일제가 해제되어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재난지원금 신청을 했을 거라 생각이 들지만 아직 온라인으로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신청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농협카드 홈페이지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첫 번째로 자주 이용하는 포털 검색창에 농협카드를 입력해 주세요. 검색 후 농협 아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 메인 화면으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1. 처음 접속 시 '국민 지원금 신청 안내'라고 팝업이 뜨면 아래 신청하러 가기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농협카드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국민 지원금 → 국민 지원금+ → 지원금 조회/신청 클릭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 아래 신청정보 입력을 클릭해 주세요.


지원금 조회/신청화면으로 아래 신청정보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인증방식을 ①카드 ②휴대폰 중 선택해야 합니다. 대부분 농협카드를 소지하고 있어 저는 인증방식을 카드로 선택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를 선택하였다면 사용 중인 카드에 카드번호, 비밀번호, 고유 확인번호, 유효기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휴대폰도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지원금 조회/신청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조회하기 위해 신청 약관의 필수적 동의가 필요합니다. 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아래 지원금액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확인 및 신청 화면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제공받은 지원대상 금액, 세대원 수, 신청지역을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휴대폰 번호 등록 입력란에는 재난지원금 신청 결과 및 이용내역, 잔액 안내 등을 통보받을 수신 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 재난지원금을 받을 농협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카드 선택은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농협카드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카드가 뭔지 잘 모른다면 우측에 카드 보기를 눌러 확인이 가능하며, 재난지원금 신청 카드를 선택하였다면 지원금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카드보기 클릭 후 카드확인


카드 신청 후 다른 카드로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안내 팝업 창 입니다. 방금 전 신청한 카드가 확실하다면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 농협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드사용은 다음날 NH농협카드에서 알림톡으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다고 메시지가 오면 그때부터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청 결과 조회는 고객정보, 신청정보,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카드 등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정보 → 진행상태에서 현재 재난지원금 진행상태를 알 수 있으며, '사용지역 변경'을 클릭해 사용 가능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진행상태가 '신청 확정'이라 지금은 변경이 안되며 '지급 확정'일 경우에만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용 가맹점 조회는 농협카드에 재난지원금이 충전이 되면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지역별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역, 시군구, 업종을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검색됩니다. 그리고 재난지원금은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온라인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19로 인한 5차 재난지원금 사용기한은 '21. 12. 31.(금)까지 입니다. 꼭 기한 내에 재난지원금을 가맹점에서 꼭 사용하시기 바라며 수시로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내역도 꼭 확인해 주세요.

 

 

이의신청은 '21. 11. 12.(금) 일까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이의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방법은 휴대폰 본인 인증(이름 연락처 기재) 과정을 거쳐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서 신청서 작성 → 증빙서류 첨부 → 지방자치단체 선택(주민등록 기준 소재지) 순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 조이앤남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