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 제품 후기

코로나19 백신접종확인서 발급 방법(종이, 전자, 스티커)

by 조이 앤 남 2022. 1. 27.

안녕하세요.^^ 조이앤남 입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 지속기반 마련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사적 모임은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백신 접종시기가 앞당겨지고 사적 모임이 제한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면 코로나19 백신 접종확인서 등 방역패스 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코로나19 백신접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3가지로 대면, 비대면, 온라인 방법으로 종이증서, 전자증명서, 접종스티커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코로나19 백신접종확인서 종이, 전자, 스티커 발급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백신 접종확인서(종이 증명서)

 

 

1) 종이증명서는 본인이 백신 접종을 받은 백신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 보건소,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정부24(www.gov.kr)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국문·영문 백신 접종확인서를 무료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백신 접종확인서 발급방법"


백신접종확인서 신청 절차

 

3)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nip.kdca.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국문·영문 백신 접종확인서를 무료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백신 접종확인서 발급방법"

 

■ 백신 접종확인서(전자증명서)

모바일 전자증명서도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검색창에 COOV(쿠브)를 입력하고 설치하면 본인 인증을 거치고 자신의 스마트폰에 전자증명서가 등록됩니다.

"백신접종확인서 COOV앱 발급방법"

 

■ 백신 접종확인서(접종 스티커)

스마트폰이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신분증을 지참하여 직접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주민등록 뒷면에 부착하는 백신 접종 확인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 백신 접종확인서 발급(종이, 전자, 스티커)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혹시나 스마튼폰이 없거나 사용이 서투르시다면 알려드린 정보를 활용해 방역 패스 증명서 꼭 발급받으시고 다중이용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